[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매일 쏟아지는 식음료 신제품 및 이벤트 소식을 풍성하게 담아 ‘오늘의 먹거리’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의 입맛과 나만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한다. -편집자 주-
■ 맥도날드 해피스낵, 고물가 시대 ‘맛+가성비’로 인기몰이
맥도날드는 신메뉴 한입 초코 츄러스가 포함된 2025년 첫 해피 스낵 라인업의 전체 판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약 160%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맥도날드의 분석에 따르면 올해 1월 해피 스낵 판매량은 작년 동기 대비 약 160% 오른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해피 스낵이 고물가 시대 가성비 선택지로 주목을 받음은 물론 신메뉴 한입 초코 츄러스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견인한 결과로 해석된다. 실제 한입 초코 츄러스는 판매가 시작된 지 11일 만에 약 50만 개 이상의 판매량을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입 초코 츄러스는 진하고 촉촉한 초코 필링이 채워진 한 입 크기의 츄러스로 겉면에는 시나몬 슈가가 뿌려져 있어 더욱 달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스낵 메뉴다.
해피 스낵은 버거, 사이드 메뉴, 디저트, 음료 등 맥도날드의 인기 스낵 메뉴를 하루종일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고객 혜택 플랫폼이다. 지난 2021년 첫 출시 이후 매 시즌마다 새로운 구성으로 라인업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오고 있다.
맥도날드가 지난달 선보인 올해 첫 해피 스낵 라인업은 단품 메뉴는 물론, 콤보 메뉴도 새롭게 구성돼 더욱 다양한 가성비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단품의 경우 신메뉴 ▲한입 초코 츄러스 3조각 ▲드립 커피(M) ▲드립 커피(L) ▲슈림프 스낵랩 ▲바닐라 쉐이크 ▲토마토 치즈 비프 버거 6종이다. 콤보 메뉴는 한입 초코 츄러스 3조각 혹은 슈림프 스낵랩과 드립 커피(L)를 제공하는 2가지 구성으로 준비됐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한입 초코 츄러스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크기에 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스낵 메뉴”라며 “고객들에게 일상 속 소소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해피 스낵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 KFC, 2개 메뉴 5900원..TWOSDAYS 프로모션 진행
KFC가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TWOSDAYS 프로모션을 4일부터 약 5주간 진행한다.
TWOSDAYS 프로모션은 KFC 인기 메뉴 3종 중 2가지를 자유롭게 골라 5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다. 높은 가성비로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호응을 얻고 있는 대표 프로모션으로 올해도 합리적인 소비를 중시하는 요노 소비 트렌드에 힘입어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 제품은 KFC 오리지널 레시피로 만든 수제 치킨버거 ‘커넬 오리지널’, ‘커넬 데리야끼’와 핸드메이드 순살 치킨 스낵 ‘텐더 3조각’으로 자사의 오리지널리티를 담은 메뉴로 구성했다.
통살 치킨 필렛으로 KFC 오리지널 치킨 특유의 감칠맛을 살린 ‘커넬 오리지널’, 달콤 짭조름한 데리야끼 소스와 치킨 필렛이 조화를 이루는 ‘커넬 데리야끼’, 담백한 안심살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튀긴 ‘텐더 3조각’ 중 취향에 따라 2가지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KFC 매장과 자사 앱을 통해 3월 10일까지 진행된다. 단 KFC의 정기 이벤트인 치킨나이트(매일 오후 9시~10시)와 치킨올데이(2월 11일) 기간에는 TWOSDAYS 프로모션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다.
KFC 코리아 관계자는 “TWOSDAYS는 전개 이래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KFC의 대표 프로모션으로 고객 만족도가 높은 새로운 메뉴들로 구성해 올해도 선보이게 됐다”며 “가성비는 물론 가심비까지 고려한 KFC TWOSDAYS 프로모션을 통해 든든하고 맛있는 한 끼를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