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템+] 넥슨, 자사 인기게임 컬래버..‘로드나인’ 100일 이벤트 실시

변동휘 기자 승인 2024.10.17 16:07 의견 0

[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주-

넥슨이 자사 인기 게임 ‘메이플스토리’와 ‘데이브 더 다이버’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자료=넥슨)

■ ‘메이플스토리’, 데이브 더 다이버와 컬래버

넥슨의 인기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데이브 더 다이버’를 만난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에 ‘데이브 더 다이버’ 컬래버를 포함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데이브 더 다이버’의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블루홀 탐험’에서 심해를 탐험하며 해산물을 채집하고 요리해 ‘반쵸스시’를 운영하는 컬래버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루홀 탐험’ 스토리를 챕터 10까지 모두 완료하면 ‘DAVE THE DIVER 훈장’을 획득할 수 있으며 실물 굿즈 ‘다이버 빈 인형 키링’ 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스토리 챕터를 완료할 때마다 ‘다이버 토큰’을 지급하며 특정 챕터 완료 시 상당량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슈피겔라의 황금 토마토 펀치킹 1회 입장권’도 선물한다. ‘다이버 토큰’은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과 각종 컬래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블루홀 생물 도감’ 이벤트도 열린다. 블루홀을 탐험하며 수집한 생물에 따라 각종 컬래버 치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생물 도감을 모두 채울 시 ‘데이브 더 다이버’ 배경음악이 재생되는 ‘블루홀 아쿠아리움’ 의자를 획득할 수 있고 실물 굿즈인 ‘다이버 빈 실리콘 무드등’ 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던전 콘텐츠 ‘아즈모스 협곡’이 추가됐으며 12월 18일까지 ‘차원 대소동’ 등의 이벤트도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가 ‘로드나인’ 출시 100 이벤트를 개최한다. (자료=스마일게이트)

■ ‘로드나인’, 출시 100일 맞이 이벤트 개최

스마일게이트가 ‘로드나인’의 출시 100일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마련했다.

스마일게이트는 ‘로드나인’의 정식 론칭 100일을 기념한 ‘HAPPY 100 DAY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전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신규 및 기존 이용자 모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이 마련됐다. 먼저 다음달 20일까지 진행되는 스페셜 출석 보상 이벤트에서는 시간의 조각과 장비 강화석 등 성장 아이템을 지급한다. 출석을 모두 완료하는 이용자에게는 한정 스킨 ‘교복’도 제공한다.

또한 31일까지 로드나인 공식 커뮤니티에 100일 축하 메시지를 남긴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 워치(1명)와 배달의민족 쿠폰 3만원권(10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17일부터 게임에 접속하는 신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웰컴 장비 세트’와 성장 아이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30일까지 이용자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100일 기념 전용 콘텐츠도 진행한다. 몬스터 사냥 시 ‘100일 기념 주화’를 얻을 수 있는 한정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100일 기념 주화’는 전용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하거나 버프 아이템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매주 하루 3마리씩 총 21마리의 월드 보스가 순차적으로 등장하는 ‘보스 웨이브’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초승달 호수’ 맵 이후 전 지역 필드에서 전설 등급 어빌리티 등 특별한 보상이 담겨 있는 ‘이벤트 보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