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톡사원증 출시..회사 인증부터 전용 혜택까지 한번에

임윤희 기자 승인 2024.07.15 15:42 의견 0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가 직장인을 위한 톡디지털카드 서비스 ‘카카오 톡사원증’을 15일 출시했다.(자료=카카오)


[한국정경신문=임윤희 기자]카카오톡으로 회사 인증 및 경력 관리를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된다.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가 직장인을 위한 톡디지털카드 서비스 ‘카카오 톡사원증’을 15일 출시했다.

톡사원증은 카카오톡 지갑에서 발급 및 보관할 수 있는 직장 인증 서비스다. 카카오톡에서 쉽고 간편하게 이용자의 재직 및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직장 인증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

발급을 원하는 이용자는 카카오톡 지갑 내 디지털카드 메뉴에서 톡사원증 발급하기를 진행하면 된다. 전자증명서 서비스에서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서가 발급된다. 카카오 인증서로 본인인증을 거치면 톡사원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톡사원증은 카카오톡 지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프로필 인증배지로도 설정할 수 있다. 톡사원증 발급 과정에 국민연금 공식 증명서와 카카오 인증서 인증을 활용해 정확도와 신뢰도를 높였다.

향후 다양한 제휴처와 협업하며 직장인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톡사원증의 실용성과 활용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카카오 이정범 톡증명 리더는 “카카오 톡학생증 출시 이후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일상에서의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톡사원증을 개발해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톡디지털카드 범위를 확대함과 동시에 다양한 발급 혜택을 제공하며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