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글로벌 유망 스타트업 발굴..배터리 챌린지 2024 개최
이정화 기자
승인
2024.06.03 08:31
의견
0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글로벌 배터리 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배터리 분야 차별적인 기술력과 사업 모델을 보유하고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배터리 첼린지 2024'를 연다고 3일 밝혔다.
배터리 분야 스타트업이면 국가 제한 없이 어디든 참여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배터리 소재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 배터리 공정 및 제어 ▲품질관리 ▲재활용·재사용 ▲스마트팩토리 ▲메탈소싱(Metal Sourcing) ▲New to LG 등 8개 분야다.
이 중 새로 신설된 ▲메탈소싱 ▲New to LG 분야는 배터리 원재료 확보의 중요성과 배터리 외 에너지 관련 신사업 등 미래 사업 창출에 초점을 두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통해 배터리 미래 기술 준비를 위한 투자 대상 확보와 기술 트렌드를 분석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배터리 산업에서 주도권을 확보하고 차세대 미래 먹거리 발굴에 적극 나서 고객가치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김제영 LG에너지솔루션 최고기술경영자(CTO) 전무는 “배터리 유망 스타트업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협력함으로서 미래기술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압도적인 기술리더십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