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템+] 넥슨 ‘블루 아카이브’ 스토리 업데이트·펄어비스 ‘검은사막’ 5주년 이벤트
하재인 기자
승인
2024.05.14 16:54
의견
0
[한국정경신문=하재인 기자] 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주>
■ 넥슨, ‘블루 아카이브’ 메인스토리 ‘백화요란 편’ 제1장 전반부 업데이트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 Vol5. ‘백화요란 편’ 제1장 ‘피어나길 바라는 꽃망울처럼’의 전반부를 업데이트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메인 스토리는 벚꽃 축제·여름 불꽃놀이·온천 등 관광업이 발달한 ‘백귀야행 연합학원’을 배경으로 한다. 학원 내 다양한 분쟁을 조정하는 동아리 ‘백화요란 분쟁조정위원회’가 주역이다. 일련의 사건들로 폐부 위기를 맞은 분쟁조정위원회의 이야기와 동아리의 원래 모습을 되찾기 위해 나서는 선생님과 부원들의 모습이 나타난다.
‘백귀야행 연합학원’의 ‘백화요란 분쟁조정위원회’ 소속 ‘유카리’도 새로운 학생으로 등장한다. 유카리는 신규 진동 타입 스트라이커다. 기본 스킬을 사용하면 30초간 공격력이 증가한다. 능력치 증가에 도움을 주는 ‘기원’은 40초마다 20개씩 획득한다. ‘EX 스킬: 올곧게 피어난 결의’를 사용하면 원형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피해를 입힌다. 보유하고 있는 기원을 소모하는 만큼 더 높은 공격력의 치명 확정 대미지를 준다.
이에 더해 업데이트에서는 ‘백귀야행 연합학원’의 학생회 역할을 수행하는 동아리 ‘음양부’와 소속 학생들의 이야기가 진행되는 그룹 스토리도 추가된다. 오는 21일 오전 11시부터는 ‘아리우스 스쿼드’의 ‘사오리’·‘히요리’와 ‘매화원’의 ‘슌’·‘코코나’ 모집을 복각한다.
18일과 19일 진행 예정인 ‘블루 아카이브 2.5주년 페스티벌’의 기념 웹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축제준비위원회에서 2.5주년 페스티벌을 준비하는 에피소드들이 매일 하나씩 공개된다. 이벤트 기간 중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청위석’ 200개를 획득할 수 있다.
■ 펄어비스,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 5주년 기념 ‘530 이벤트’ 실시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 5주년 기념 ‘530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19년 5월 30일 국내 직접 서비스를 시작한 검은사막 5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다.
모든 모험가에게는 시즌 캐릭터를 추가로 생성할 수 있는 ‘시즌 생성권’이 1개 지급된다. 모험가는 ‘[시즌] 여정의 인장’을 모아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발크스의 조언(+120)’과 ‘꿈을 부르는 항로(총 2회)’도 ‘[시즌] 여정의 인장’으로 교환할 수 있게 추가했다.
검은사막 월드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어비스 원 : 마그누스’의 통행료는 1은화로 할인했다. 이에 더해 모든 모험가에게는 가문 생성 연도에 따른 특별 칭호를 부여했다.
길드원과 함께 진행하는 특별 이벤트도 실시된다. 오는 29일까지는 길드 우두머리 소환 가능 횟수가 2배 증가한다. 길드원과 함께 ‘길드 토벌 임무’를 완료하면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총 4종의 목표가 주어진다. 목표 완료 시에는 ▲길드 자금 5000만 은화 ▲[길드] 분노의 정수 ▲[길드] 호화로운 지원품 상자 ▲[길드] 그믐달 전투 인장 등을 받는다.
신규·복귀 모험가는 길드에 가입할 경우 ‘[이벤트] 샤카투의 화려한 상자’와 ‘동(V)액세서리 확정 강화 지원 상자’ 등을 접속 보상으로 받는다. 길드에 가입된 모험가는 ‘[이벤트] 생활 강화 지원 상자 III’와 ‘발크스의 조언(+100)’ 등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