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주>
■ 네오위즈 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 스팀 넥스트 페스트 2023 참가
[한국정경신문=김명신 기자] 네오위즈는 개발 중인 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Lies of P)’가 온라인 게임 페스티벌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 2023’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글로벌 PC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서 주최하는 온라인 행사로 2019년 12월부터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오는 26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스팀 내 출시 예정인 게임들의 정보와 영상들을 확인할 수 있고, 데모 버전도 직접 체험 가능하다.
‘P의 거짓’은 심도 있고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선보이는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RPG다. 지난 9일 데모 버전을 공개 후 3일 만에 전체 플랫폼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을 돌파하며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증명했다.
■ 위메이드,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3’ 2년 연속 타이틀 스폰서 참가
위메이드는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3(KOREA BLOCKCHAIN WEEK 2023, 이하 KBW 2023)’에 2년 연속 타이틀 스폰서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KBW 2023은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이벤트로, 9월 4일 개막한다. 5일과 6일에는 서울 신라호텔에서 메인 콘퍼런스 ‘임팩트(IMPACT)’가 개최되고, 국내외 유명 블록체인 기업들의 전시 부스가 마련된다. 7일부터 10일까지는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와 과천 서울랜드 등에서 부대행사가 열린다.
위메이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위믹스3.0(WEMIX3.0) 메인넷을 기반으로 구축하고 있는 거대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소개할 계획이다. 메인 콘퍼런스와 전시 부스,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영상 광고 등을 준비 중이다.
장현국 대표는 메인 콘퍼런스에서 키노트 발표자로 나선다.
위메이드는 올해 3월 열린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 2023’(미국)을 시작으로, 4월 NFT 콘퍼런스 ‘NFT NYC 2023’(미국), 7월 웹3 콘퍼런스 ‘WebX’(일본) 등 글로벌 유명 행사에 연이어 참가하며 위믹스3.0 생태계를 알리고 있다.
■ 넷마블, 인생네컷과 함께 신작 '신의 탑: 새로운 세계' 한정판 프레임 출시
넷마블은 인생네컷과 함께 기대 신작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 한정판 프레임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이 7월 전세계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에 출시하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60억 뷰를 기록한 네이버웹툰 '신의 탑'을 기반으로 한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다.
원작 '신의 탑’은 ‘스물다섯번 째 밤’이라는 소년이 ‘탑’이라는 미지의 세계를 오르며 일어나는 군상극으로, 게임에서는 원작을 한 편의 애니메이션 보듯 감상하며 플레이할 수 있다. 현재 넷마블은 SSR등급 ‘스물다섯번째 밤’ 캐릭터를 증정하는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인생네컷 프레임 4종은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이 중 1종은 인생네컷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위드모션 프레임이 적용됐다. 위드모션 프레임은 캐릭터들이 이용자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듯한 움직임이 있는 프레임이다.
넷마블은 '신의 탑: 새로운 세계' 프레임으로 사진을 찍으면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 컴투스, 2년 연속 ‘KBO 올스타전’ 공식 스폰서 체결
컴투스는 2년 연속 ‘KBO 올스타전’ 홈런레이스 공식 타이틀 스폰서로 나선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지난 16일 KBO와 ‘2023 KBO 올스타전’의 공식 스폰서 계약을 체결하고 메인 이벤트인 홈런레이스의 공식 타이틀명을 ‘컴투스프로야구 홈런레이스’로 확정했다. 국내 프로야구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총출동하는 ‘KBO 올스타전’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보다 많은 야구 및 게임팬들에게 야구 게임 명가 컴투스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이번 ‘KBO 올스타전’은 7월 14일과 15일 양일에 걸쳐서 개최되며, 14일에는 ‘올스타프라이데이’의 메인 이벤트로 ‘컴투스프로야구 홈런레이스’를 진행한다.
‘컴투스프로야구2023’과 ‘컴투스프로야구V23’ 등 자사 대표 야구 게임들에서도 올스타전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컴투스프로야구 홈런레이스’는 올스타전 중계 방송사를 통해 생중계되며, 네이버, Daum(카카오TV), 스포키 등 온라인 채널로도 시청할 수 있다.
컴투스는 20여 년의 개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