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빗, ISO 37301·37001 통합 인증 획득..ESG 경영 강화

이상훈 승인 2023.03.15 14:36 의견 0
플라이빗 부패방지·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37301 인증을 획득했다. (왼쪽) 김석진 플라이빗 대표. [자료=한국디지털거래소]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FLYBIT)의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이하 플라이빗)가 가상자산 거래소 가운데는 처음으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및 준법경영시스템 (ISO 37301) 통합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ISO 37001과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국제 표준 인증으로, 은행과 공공기관 등에서 주로 획득하고 있는 인증이다. 조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하고 통제 및 관리하도록 요구한다.

플라이빗의 이번 인증 획득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구축으로 뇌물 수수와 같은 법규위반 리스크를 감소시키고, 준법 책임을 강화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

플라이빗은 반부패·준법경영 체계 수립을 통한 거버넌스 확립을 비롯해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시스템도 고도화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향후에도 ESG경영 내재화를 위해 이해관계자 커뮤니케이션 채널 확보 및 정기적 평가 실시 등을 통해 체계를 보완·개선해나간다는 방침이다.

플라이빗 이용곤 상무는 “이번 통합인증을 통해 플라이빗의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임직원들이 모든 업무에 윤리 및 준법 의식을 내재화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라며 “실질적 규범준수 및 반부패경영시스템을 운영해 윤리경영을 선도하고 지속가능한 체계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