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기업 맞춤형 정보 제공..잡코리아 '기업리뷰' 서비스 론칭

이상훈 기자 승인 2023.01.19 17:52 의견 0
[자료=잡코리아]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는 관심 기업의 조직 문화 등 구직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기업리뷰'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기업리뷰 서비스는 실제 재직자의 기업 평가를 기반으로 집계된 기업별 근무환경 및 조직문화 등 기업 상세 정보를 제공한다. 잡코리아는 재직자가 직접 평가한 자료를 제공해 데이터 신뢰도를 높였고, 구직자 입장에서 객관적인 기업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서비스는 ▲기업리뷰 검색 ▲리뷰 비교 ▲맞춤 기업 큐레이션 ▲오늘의 인기 기업리뷰 등으로 구성된다. 먼저 기업리뷰 검색에 기업명을 검색하면 해당 기업의 리뷰 종합평을 볼 수 있다. ▲연봉 및 급여 ▲워라밸 ▲복리후생 ▲조직문화 ▲커리어 성장 ▲고용안정성(사업성) 등 총 6가지 항목을 그래프 및 도표로 구성해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기업 간 리뷰 비교 데이터를 제공하는 리뷰 비교 기능도 있다. 구직자는 비교를 원하는 기업을 직접 검색할 수 있고, ‘많이 비교한 기업’ 추천 리스트를 통해 각 기업 리뷰 항목에 대한 비교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관심 기업 리뷰’, ‘키워드로 찾는 워너비 기업’ 등 구직자 성향에 맞는 맞춤 기업 큐레이션도 제공한다. 관심 기업 리뷰는 취업, 이직 준비 시 관심 기업으로 등록한 기업의 리뷰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해 편리성을 더했다. 키워드로 찾는 워너비 기업은 ‘높은 연봉’, ‘유연근무제’ 등 구직자가 원하는 키워드를 직접 선택해 맞춤형 기업 리뷰를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오늘의 인기 기업리뷰를 통해 가장 많이 검색된 기업리뷰 순위를 제공하며, 기업 리뷰와 함께 해당 기업이 진행 중인 채용공고도 함께 제공한다. 기업리뷰 서비스는 잡코리아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리뷰 작성 시 리뷰 종합평 외 세부 항목에 대한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구직자들이 취업과 이직 시 관심 기업에 대한 근무 환경과 조직 분위기를 파악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