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독자 중심 웹사이트 'Beyond Steel'..PC·모바일 분야 동시 수상
김제영 기자
승인
2021.12.29 22:45
의견
0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현대제철이 가독성과 차별성을 더한 독자 중심 웹사이트 구현을 인정 받았다.
현대제철은 지난 27일 '웹어워드 코리아 2021'에서 현대제철 통합보고서 'Beyond Steel'이 PC웹 고객서비스 부문 통합대상과 Mobile웹 서비스부문 공공서비스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EA) 주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웹 이노베이션대상 시상식이다.
현대제철은 이번 수상에 대해 "PC와 Mobile 분야 동시 수상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통합보고서 Beyond Steel은 독자를 위한 가독성·차별화에 중점을 둔 웹사이트 구축과 운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올해 처음으로 웹기반 형태로 제작한 Beyond Steel은 기기에 따라 웹페이지의 크기가 자동적으로 조정되는 '반응형 웹'으로 구현됐다. 컴퓨터, 휴대전화 등 모든 디지털기기에서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어 현대제철의 현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사용자가 웹리포트를 통해 통합보고서 전체 자료와 ESG의 각 분야별 자료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모든 정량화 데이터의 분야별·연도별 열람이 가능하도록 해 보고서의 가독성을 높였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현대제철이 구축한 통합보고서의 역량과 차별성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현대제철의 지속가능경영을 대외적으로 보여주는 사이트인 만큼 통합보고서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차별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