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페이코인으로 차량도 구매..다날핀테크, BMW 딜러 '삼천리모터스'와 제휴

이상훈 기자 승인 2021.12.13 09:17 | 최종 수정 2021.12.13 09:23 의견 0
[자료=다날핀테크]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다날핀테크가 여러 제휴처와 제휴를 맺어 페이코인(PCI)으로 서울랜드도 입장하고, 갤럭시 스마트폰도 구매할 수 있게 된 데 이어 이제는 자동차까지 페이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다날핀테크는 국내 BMW 딜러사인 삼천리모터스와 제휴를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PCI로 BMW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국내에서 가상자산으로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는 것은 페이코인이 최초다.

해외에서는 일론 머스크가 CEO로 있는 테슬라(TESLA)가 비트코인(BTC)으로 테슬라 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다고 발표했었다. 하지만 이후 비트코인의 변동성 문제로 비트코인 결제 기능을 슬며시 없앤 바 있다.

[자료=다날핀테크]

그러나 다날핀테크는 이미 삼천리모터스로부터 BMW 3/5/7/시리즈와 8시리즈 그란 쿠페 일부를 사전 확보해놓았고 밝혔다. 게다가 13일부터 BMW 구매 페이지가 열려 페이코인(PCI)를 보유한 이용자는 출고 대기 기간 없이 바로 페이코인으로 차량을 구입할 수 있다.

차량 가격이 높은 만큼 다날핀테크는 페이코인 100% 결제 외에도 현금과 페이코인을 섞어서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다날핀테크는 250만명의 사용자와 10만여 곳 이상의 사용처를 확보, 국내 가상자산 지불결제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페이코인은 이디야, 할리스, 달콤커피, 버거킹, 도미노피자, 피자알블로, 매드포갈릭, BBQ, KFC, 맥시카나치킨 등 F&B 외에도 CU,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이마트24, GS25 등 국내 주요 편의점 체인 5곳과도 모두 제휴를 맺었다.

다날핀테크 황용택 대표는 "자동차를 가상자산으로 살 수 있다는 것은 어떤 품목이든 가상자산으로 거래할 수 있다는 실제적인 의미를 가진다. 앞으로 구매할 수 있는 차량 브랜드를 넓히는 것뿐만 아니라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을 페이코인으로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여기에는 현실세계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가상세계인 메타버스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경제활동도 포함하며, 메타버스 내 경제활동의 수단이 페이코인이 되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