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기프트코드도 PCI로 결제..페이코인, 구글 결제서비스 오픈

이상훈 기자 승인 2021.12.09 09:41 의견 0
[자료=다날핀테크]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페이코인 운영사 다날핀테크는 페이코인 앱 내 '페이코인 기프트몰'에서 구글기프트코드를 구매할 수 있다고 9일 밝혔다.

이로써 가상자산 페이코인(PCI)으로 '구글기프트코드'를 간편결제하고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페이코인 기프트몰은 카페, 외식, 편의점, 마트, 영화, 온라인쇼핑 등 다양한 영역의 모바일상품권을 페이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최대 15% 페이코인 리워드 혜택이 제공된다.

페이코인은 이번 구글기프트코드 페이코인 결제 론칭을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15% 즉시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페이코인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글기프트코드 15% 할인은 현재 페이코인이 유일하며, 이벤트 종료 후에도 8% 페이코인 리워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다날의 상품권 플랫폼인 다날 기프트몰에서도 페이코인으로 구글기프트코드 구매가 가능하다.

구글기프트코드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 등록해 약 100만개 이상의 안드로이드 앱과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인기 모바일 게임과 게임 아이템 구입은 물론 다양한 앱과 음악, 영화, 이모티콘, 전자책 등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구글에 따르면 올해만 한국에서 150만명 이상의 이용자가 구글기프트코드를 사용했고, 총 1200만명 이상의 한국 이용자가 플레이포인트를 200억 포인트 이상 적립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날핀테크 관계자는 "이번 구글기프트코드의 페이코인 결제로 간편결제 플랫폼 페이코인의 사용증대 및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우리 생활 속 다양한 곳에서 편리한 페이코인 결제와 함께 풍성한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페이코인은 간편결제 외에도 최저가 쇼핑과 함께 페이코인을 리워드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 '페이코인 쇼핑'과 함께 게임을 통해 페이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페이코인 게임' 그리고 최대 50%의 통신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페이코인 통신' 등 가상자산 기반 라이프스타일 통합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페이코인은 이번 구글기프트코드 결제 뿐만 아니라 12월 중순부터 시작되는 대규모 프로모션을 통해 파격적인 혜택도 준비 중에 있다. 역대 최고 할인과 페이백 제공이 예고된 가운데 GS25부터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까지 국내 대표 5대 편의점과 버거킹, 도미노피자, KFC, BBQ, 이디야커피, 할리스, 달콤커피, CGV 등 라이프스타일 기반의 전국 10만여 제휴처와 함께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