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업무 효율 제고"..CJ대한통운, 모바일 앱 통합 관리 프로젝트 착수

이정화 기자 승인 2021.11.02 15:06 의견 0
CJ대한통운이 '모바일 앱 통합 관리 프로젝트'에 착수했다. [자료=CJ대한통운]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CJ대한통운이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한층 높인다.

CJ대한통운은 '모바일 앱 통합 관리 프로젝트'에 착수했다.

통합 대상 앱은 고객이 실시간으로 배송 현황을 조회 할 수 있는 'CJ대한통운 택배 앱'과 화물운송을 원하는 화물주와 화물차주를 연결해주는 'CJ대한통운 헬로 앱' 등이다.

이 프로젝트를 위해 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유라클의 모바일 표준 플랫폼 '모피어스'도 도입한다. 이로써 CJ대한통운에서 제공하는 22개 앱 서비스를 중앙에서 통합 관리하고 운영할 수 있다.

또 기존에 진행했던 코딩과 작업 내역을 저장하고 재활용할 수 있는 기록시스템 구축해 개발 생산성을 끌어올릴 방침이다. 이 시스템을 구축하면 신규 앱 개발이나 기존 앱 기능 향상과 같은 고난도 업무도 전문 개발자 없이 할 수 있다. 개발부터 배포까지 소요되는 시간도 대폭 줄어들 전망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물류 산업이 스마트하고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모바일 앱 서비스에 대한 중요도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