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할수록 보험료 할인"..AIA생명, 'AIA 바이탈리티' 암보험 선봬

이정화 기자 승인 2021.09.10 12:09 의견 0
AIA생명이 '(무)AIA바이탈리티 든든 튼튼 암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 [자료=AIA생명]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AIA생명이 바이탈리티 통합형 상품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섰다. 이번에 출시한 '(무)AIA바이탈리티 든든 튼튼 암보험(갱신형)' 상품은 미래의 암 발병 위험을 낮추기 위해 건강관리를 지원하고 든든한 보험 보장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바이탈리티 등급에 따라 고객이 건강해질수록 보험료가 할인되는 '다이나믹 프라이싱' 구조로 설계된 이 상품은 가입 즉시 보험료 10% 선할인을 제공하고 행동 경제학에 기반해 고객이 '헬스 앤 웰니스' 활동을 이어가면 매주 보상을 준다.

또 고객이 일반암을 진단받으면 최소 1000만원에서 1억5000만원 상당의 보험금을 일시금으로 지급한다. 유방암, 전립선암 및 대장암 등 특정암 진단 시엔 최초 1회에 한 해 200만~2000만원의 보험금을 보장한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는 "이번 상품은 보험의 중심을 질병과 회복에서 건강, 웰니스 및 보장으로 전환한 상품"이라며 "고객은 AIA생명이 제공하는 다이나믹 프라이싱과 바이탈리티에 내재된 행동경제학을 통해 건강에 대한 동기 부여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