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최고 청약경쟁 '익산 수도산 코아루 이지움' 7일 당첨자발표
송지수 기자
승인
2017.09.05 10:30
의견
0
친환경 에코단지인데다 기반시설도 잘 갖춰진 '익산 수도산 코아루 이지움'이 당첨자 발표를 앞두고 있다. 단지 조감도
[한국정경신문=송지수 기자] 익산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조망권을 갖춘 '익산 수도산 코아루 이지움'이 7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 아파트는 최근 청약에서 경쟁률이 높아 당첨자 발표 및 계약에 관심이 쏠린다. 청약경쟁에서 밀린 내집마련 예정자들은 미 계약 가구를 잡을 수 있어서다.
익산 수도산 코아루 이지움은 최근 지난 1순위 청약에서 익산 분양 아파트 가운데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해 관심을 모았다. 이 아파트는 주택형 기준 112.7㎡는 청약경쟁률 13.9대 1, 102.63㎡도 2.4대 1의 경쟁률로 1순위에서 청약을 마감했다. 103.22㎡는 3.33대 1, 102.67㎡는 1.16대 1로 청약을 마쳤다.
익산 수도산 코아루 이지움은 익산 조망권 뿐 아니라 친환경 단지로 청약자들의 눈을 사로 잡았다. 솔밭공원~수도산~유천습지공원을 잇는 1.3km 길이의 에코벨트 중심에 자리를 잡았다.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면적 78㎡, 84㎡ 타입으로 설계했다. 탑상형, 탑상 복층형, 판상형으로 건물의 형태도 다양하다. 모든 가구 침실에 붙박이장을 설치한다. 일부 타입에는 공간 활용이 좋은 팬 트리를 제공한다.
커뮤니티 시설도 잘 갖춰진다. 단지 안에 맘스카페, 어린이집, 휘트니스 시설, 경로당 등이 들어선다. 입주자의 안전을 위해 200만 화소 CCTV(폐쇄회로 TV)와 원격검침, 무인전자경비 시스템도 갖춘다.
친환경 아파트이지만 도심 기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고속철도인 KTX와 SRT 익산역, 익산 고속버스터미널이 가까이 있다. 이마트 익산점, 동부시장, 익산시청, 솜리문화예술회관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동남초등학교, 이리동중학교는 걸어서 다닐 수 있는 거리에 있다.
배후수요도 기대된다. 익산 수도산 코아루 이지움 근처에 도시형 첨단산업 개발이 추진되고 있다.
‘익산 수도산 코아루 이지움’의 모델하우스는 전북 익산시 동산동 696-5번지에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