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바람의나라: 연·카스 온라인·카운터사이드 업데이트 실시

이상훈 기자 승인 2021.06.04 22:08 의견 0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넥슨이 자사 인기 게임 및 서비스 게임의 업데이를 잇달아 실시한다. 넥슨은 모바일 게임 ‘바람의나라: 연’은 플레이어들의 호평 속에 최근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7위로 상승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강력한 전자기 폭풍을 일으키는 무기 ‘블루스톰’을 출시한 ‘카운터스트라이크’는 강력한 중화기 ‘데바스테이터’를 더해 한층 빠른 게임 진행을 유도한다. ‘카운터사이드’는 신규 콜라보 캐릭터를 출시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해 출시 500일을 기념한다.

바람의나라: 연, 신규 직업 격투가 추가

[자료=넥슨]

먼저 넥슨은 3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직업 ‘격투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직업 ‘격투가’는 상대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이동기술을 다수 보유해 속도감 있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체력과 마력을 절약할 수 있는 버프 기술로 그룹의 생존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넥슨은 ‘격투가’ 출시와 함께 새로운 환경에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는 신서버 ‘주몽’을 추가하고 기존에 육성하던 캐릭터의 직업을 ‘격투가’로 변경할 수 있는 ‘직업 변경권’을 출시했다. 2차 승급을 완료한 캐릭터는 ‘직업 변경권’을 통해 ‘격투가’ 직업으로 전직이 가능하다.

넥슨은 ‘격투가’ 업데이트 사전 등록 이벤트 보상으로 분해한 장비를 복구할 수 있는 ‘[T.S] 장비 쿠폰’과 7일간 출석 임무 진행 시 ‘환수소환석’ 192개를 획득할 수 있는 ‘[T.S] 환수소환석 쿠폰’을 지급한다. 게임 내에서 사전 등록 시 입력한 번호로 발송된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카스 온라인, 50구경 중화기 ‘데바스테이터’ 출시

[자료=넥슨]

넥슨은 3일 밸브 코퍼레이션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 기반 1인칭 슈팅 게임(FP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신규 초월 무기 ‘데바스테이터’를 출시했다.

‘데바스테이터’는 50구경 화염탄을 사용하는 중기관총으로, 대형 탄창백과 연결돼 강력한 화력을 쏟아부을 수 있다. 이 무기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적들을 끌어당기면서 뚫고 가는 관통 미사일의 발사 장치가 활성화된다.

넥슨은 이용자가 초월 프리미엄 해독기를 1개씩 사용할 때마다 확정 지급 포인트 6을 지급하고, 초월 해독기 1개 사용 시 포인트 1을 각각 제공한다. 300 포인트를 달성할 때마다 ‘데바스테이터’를 무제한으로 얻을 수 있다.

또한 스튜디오 모드에 신규 중세 테마 블록을 도입했다. 중세 테마 블록은 숨바꼭질 모드에서 변신이 가능한 사물 목록에 추가되어 이용자는 더욱 다양한 사물을 활용해 숨바꼭질 모드를 즐길 수 있다.

넥슨은 내달 1일까지 총 상금 155만원(넥슨캐시) 규모의 ‘스튜디오 중세 테마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중세 테마 블록을 활용해 스튜디오 맵을 제작한 뒤, 맵 제목에 #중세를 추가하면 된다. 최종 1~20등에 뽑힌 이용자에게 넥슨캐시를 차등 지급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5000 마일리지와 훈장을 제공한다.

카운터사이드, 출시 500일 기념 업데이트 예고

[자료=넥슨]

어느덧 서비스 500일을 맞은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도 500일 기념 특별 업데이트가 이뤄진다.

먼저, ‘카운터사이드’와 대형 IP(Intellectual Property)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해당 게임의 인기 캐릭터 5종을 ‘카운터사이드’ 캐릭터로 출시하며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특별 에피소드를 선보이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레벨을 올리며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콜라볼레이션 카운터패스’도 선보인다.

‘카운터사이드’ 출시 500일을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출석만 하면 ‘SSR 사원 선택권’을 지급하는 이벤트와 캐릭터를 무료로 150회 채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카운터사이드’ 공식 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카운터사이드’ 세계관의 주역이자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받은 캐릭터 2종도 출시한다. ‘아카데미’ 학생회의 서기 ‘미카☆스타’가 등장하며 ‘육익’ 소속의 각성 캐릭터 ‘에이미 퍼스트윙’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이용자 편의성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모의작전’, ‘다이브’ 콘텐츠를 반복 플레이 시 기다림 없이 바로 완료할 수 있으며 PvP 콘텐츠 ‘건틀렛’의 포인트 통합과 신규 시즌 장비 정책을 리뉴얼한다. 또 새로운 장비를 얻을 수 있는 신규 ‘챌린지 스테이지’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같은 기간 커뮤니티에 자신의 맵을 소개한 이용자 중 10명을 추첨해 ‘듀얼소드 팬텀 슬레이어’ 이벤트 티켓 1장을 선물한다.

오는 17일까지 ‘초월의 궤’ 지급 이벤트도 연다. 특정 플레이 시간(10분·30분·60분)을 달성하거나 좀비 히어로·좀비Z·좀비 라이즈 모드에서 미션을 수행하면 ‘초월의 궤’, 이벤트 티켓 등을 얻을 수 있다. ‘초월의 궤’는 ‘데바스테이터’, ‘매그넘 런처’,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 등 무기 1종을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