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중 최초 1000만 사용자 달성..4개월 만에 2배 증가

이상훈 기자 승인 2021.02.25 22:24 의견 0
크립토닷컴이 사용자 1000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4개월 만에 사용자가 2배 증가한 수치이며 전세계 가상자산 서비스 앱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크립토닷컴은 2023년까지 서비스 사용자 1억명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자료=크립토닷컴]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글로벌 가상자산 종합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크립토닷컴(Crypto.com)이 사용자 수가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사용자 수 500만 명 돌파 소식을 알린 지 4개월 만에 2배 성장한 수치이며, 2020년의 크립토닷컴 수익은 전년 대비 10배 증가했다.

크립토닷컴의 가상자산 구매, 저축, 대출, 결제가 가능한 올인원 가상자산 서비스 앱의 사용자 수가 1000만명을 돌파함에 따라 현재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가상자산 앱이 됐다. 이것은 크립토닷컴을 넘어 가상자산 산업의 엄청난 성장 잠재력을 입증한 것이어서 더더욱 의미가 크다.

크립토닷컴의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홍콩에 본사를 둔 크립토닷컴의 직원 수도 1년 동안 250명에서 900명으로 증가했다. 현재는 홍콩 외에 싱가포르, 영국, 불가리아 등 다양한 국가, 다양한 지역에 사무소를 설치하고 여러 서비스 국가를 관리하고 있다.

크립토닷컴 공동창업자이자 CEO인 크리스 마자렉(Kris Marszalek)은 "지난 2년간 크립토닷컴은 시장 상황에 상관없이 매월 두 자릿수의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한 끝에 지난해 수익 10배 달성이라는 기록을 세웠다"면서 "열정적인 크립토닷컴 사용자들을 위해 크립토닷컴은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안전하고 규제된 가상자산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는 팀으로 성장하고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크립토닷컴은 향후 2025년까지 크립토닷컴 사용자 수 1억명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지난해에 발표했으나, 현재의 성장 추이를 살펴보면 2년 뒤인 2023년에 사용자 수 1억 명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현재 크립토닷컴은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NFT(대체불가토큰) 솔루션 개발에 투자를 집중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가상자산 결제, 거래, 금융 서비스 관련 실사용 사례를 토대로 예정된 로드맵을 완성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크립토닷컴은 3월 25일 자체 메인넷을 출시한다. 이와 더불어 총 발행량 1000억개인 자체 가상자산 'CRO 토큰' 중 70%인 700억개 소각 계획도 발표했다. 이를 통해 크립토닷컴은 CRO 토큰의 가치를 제고하는 한편, 보다 빠른 처리속도와 보다 낮은 수수료를 제공해 한층 탈중앙화된 퍼블릭 체인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