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다국어 상담 시스템 구축 '빗썸', 2년 연속 콜센터 품질지수 1위

이상훈 기자 승인 2020.12.16 13:47 의견 0
빗썸이 2년 연속 한국표준협회 콜센터 품질 지수 조사 1위를 차지했다.(자료=빗썸)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한국표준협회(KSA)가 실시한 ‘2020년 KS-CQI 콜센터 품질 지수’ 조사에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부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빗썸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해당 부문 1위를 차지했다.

​KS-CQI는 신뢰성, 적극성, 친절성 등 7개 부문 39개 항목에 대한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조사는 고객 만족도 조사 및 전화 모니터링으로 진행된다.

빗썸은 대부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친절성, 신뢰성, 적극성, 접근 용이성에서 주요 거래소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평균 75점을 얻어 업계 평균 점수인 69점을 상회했다.

빗썸은 업계 최초로 365일 24시간 상담 시스템과 영어·일어 등 외국어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또 모바일에서 실시간 콜센터 응대율과 답변 대기시간을 확인할 수 있고 비대면 본인인증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고객 편의를 강화했다.

빗썸 관계자는 "공신력 있는 조사 기관으로부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콜센터 품질 1위를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믿을 수 있는 환경에서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