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라이프, ‘2024 소비자대상’ ESG 지속가능경영 부문 수상

우용하 기자 승인 2024.12.09 10:56 의견 0

[한국정경신문=우용하 기자] iM라이프는 제17회 ‘2024 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ESG 지속가능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9일 iM라이프가 한국소비자학회에서 주관한 제17회 '2024 소비자대상'에서 ESG 지속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자료=iM라이프)

소비자대상은 국내 소비자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권위를 가진 상으로 한국소비자학회가 소비자 복지와 권익 증과 고객 행복에 크게 기여한 국내외 우수 기업·기관을 선정해 매년 수여하고 있다.

한국소비자학회는 소비자지향적 우수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와 해당 기업 방문 실사 인터뷰까지 마친 뒤 합산된 총점을 기준으로 최종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소비자대상 후보는 ▲고객지향적 상품과 서비스 제공 ▲사회적 책임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 ▲소비자지향적 브랜드 이미지 구축 등을 기준으로 선정한다.

iM라이프는 이해관계자를 최우선으로 한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우수한 경영 성과와 독보적 기업 문화를 인정받아 ESG 지속가능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에 옥경영·이성수 한국소비자학회 공동 대표는 학회를 중심으로 iM라이프의 기업문화를 좋은 ESG 경영 사례로 연구할 예정이다.

앞서 iM라이프는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해 왔다. 보험상품의 경우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고 장기·질적 성장에 맞춰 상품 포트폴리오를 재편했다. 특히 주력상품인 변액보험은 장기 유지 계약 혜택을 늘리고 수익률 관리에 집중하며 고객 신뢰도 확보에 주력했다는 설명이다.

박재석 iM라이프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 상무는 “단기적 실적보다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조직 자체에 고객 중심 문화를 정착시켰다”며 “소비자에게 주는 긍정적 경험 확대를 목표로 일상 업무에서도 소비자보호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도록 매달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성한 iM라이프 대표는 “이번 소비자대상 수상은 기업의 의사결정에 모든 이해관계자의 가치가 반영돼야 한다는 iM라이프의 경영 철학을 인정받은 결과다”라며 “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반에서 ESG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혁신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