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FC 온라인’, 축구팬 유명 축구 감독 출연 콘텐츠 ‘명장로드’ 공개
임윤희 기자
승인
2024.04.24 16:14
의견
0
[한국정경신문=임윤희 기자]넥슨이 ‘FC 온라인'에서 세계적이 축구 명장들과 만나는 시리즈를 연재해 축구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EA 코리아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에서 세계적인 축구 감독이 출연하는 콘텐츠 ‘명장로드’를 24일 오후 6시 공개한다고 밝혔다.
‘명장로드’는 세계적인 축구 감독을 찾아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차기 감독 선임과 한국 축구 발전에 대해 조언을 구하는 콘텐츠로, 출연하는 감독별 축구 철학과 다양한 에피소드 등을 유쾌하게 풀어내며, 세계적인 명장들이 차례로 출연하는 시리즈 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1화에서는 ‘FC 온라인’ 서비스를 총괄하는 박정무 그룹장과 성승헌 캐스터, 축구 예능 채널 ‘이스타TV’ 이주헌 해설위원, 축구 전문 크리에이터 ‘새벽의 축구 전문가’ 페노 등이 출연하는 가운데, 한국 축구 발전을 위해 고민하는 내용이 전개된다.
영상 중반 파울루 벤투 전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화상 통화로 깜짝 출연해 한국 대표팀 감독 당시를 회상하며 한국 축구 발전을 위한 조언을 건넨다.
영상 후반부에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감독 선임과 한국 축구 발전을 위해 유명 축구 감독들의 의견을 다각도로 청취하는 원정 프로젝트 ‘명장로드’를 선포하며, 다음 회차 출연 인물로 세계적인 명장 ‘스페셜 원’ 조세 무리뉴 감독을 예고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