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이랜드리테일과 지불결제 사업 제휴..“협업영역 확대”

윤성균 기자 승인 2023.03.30 14:32 의견 0

[한국정경신문=윤성균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이랜드리테일(대표 윤성대)과 이랜드그룹 멤버십 앱 ‘이멤버’ 전용 선불전자지급시스템을 구축하고자 ‘E페이머니 by 신한은행’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신한은행 전경 [자료=신한은행]

‘E페이머니’는 ▲NC백화점 ▲2001아울렛 ▲킴스클럽 등 이랜드리테일그룹 계열사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사용 가능한 충전형 결제시스템으로 ‘이멤버’ 앱에서 2분기 중 도입될 예정이다.

양사는 ‘E페이머니’ 도입을 통해 ‘이멤버’ 앱 이용 고객들에게 보다 업그레이드 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현재 이멤버 포인트 적립 및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은 약 1000만명이다.

특히 E페이머니로 결제하면 기존 결제 서비스 대비 더 높은 포인트 적립률과 캐시백을 제공하는 방안을 비롯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일상에 스며드는 에브리웨어뱅크(Everywhere Bank), 인비저블 뱅크(Invisible Bank)’를 목표로 오픈이노베이션그룹(Open Innovation Group)을 신설, 적극적인 BaaS사업(Banking as a Service, 서비스형 뱅킹)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E페이머니는 실생활과 밀접한 이랜드리테일 플랫폼에 은행의 지불결제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신한은행 ‘에브리웨어뱅크’ 전략의 첫 사례가 될 전망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리테일, 의류, 식품, 리조트 등 다양한 이랜드 고객의 일상 접점에서 은행이 기능적 역할을 제공한다는 점에 큰 의의가 있다”며 “E페이머니를 시작으로 이랜드리테일과 고객 접점 확대, 고객 행동 분석 등 협업 영역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