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와 모빌리티 콘텐츠 협업..제프, 킥고잉과 MOU 체결

이상훈 기자 승인 2023.01.16 09:46 의견 0
[자료=제프]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다날의 계열사 제프는 퍼스널모빌리티 대표 브랜드 ‘킥고잉’ 운영사인 올룰로와 전략적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메타버스 플랫폼 ‘제프월드’에 콘텐츠 강화를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제프월드는 유저의 콘텐츠 활동이 보상과 소비로 이어지는 신개념 커뮤니티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단순 커뮤니티를 넘어 쇼핑, 엔터테인먼트, 레저, 모빌리티 등 일상생활과 연결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킥고잉은 킥보드, 자전거와 같이 라스트마일 이동에 최적화된 친환경 이동수단을 제공하는 퍼스널모빌리티 브랜드다. 일상의 이동을 편하고 즐겁게 만들기 위한 서비스 및 사업 개발을 지속해오고 있다.

제프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CU, 롯데멤버스, 도미노피자, 에스알(SR), 조이시티, NFT 프로젝트 등 다양한 분야의 선두기업들과 제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현실과 밀접하게 연결된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메타버스와 퍼스널모빌리티가 제시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과 폭넓은 혜택을 준비할 예정이다. ‘이동에 즐거움을 더하다’라는 킥고잉의 슬로건처럼 유저들은 제프월드에서 킥고잉 IP로 구현된 이동수단을 이용해 빠르고 간편하게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콘텐츠를 통한 재미와 혜택도 경험하게 된다. 현실에서의 “라스트마일 모빌리티” 서비스를 가상세계인 메타버스 플랫폼에서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전망이다.

추가로 킥고잉 이용권과 연계된 제프월드 콘텐츠는 물론 전용 NFT 기획을 추진하는 등 각 브랜드의 강점을 살린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제프 노경탁 대표는 “이번 협약은 제프월드가 목표로 하는 현실과 가까운 메타버스 서비스 구현에 매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킥고잉과 만들어갈 다채로운 콘텐츠로 메타버스 내 안전하고 편리한 모빌리티 생태계를 반영한 새로운 메타버스 플랫폼을 선보이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