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보안 변화 대응 중요성 확대”..KISA, 2022 정책 연구성과 발표회

이상훈 기자 승인 2022.12.16 12:49 의견 0
15일 열린 '2022년 KISA 정책연구 성과 발표회'에서 KISA 이원태 원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자료=KISA]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2022년 KISA 정책 연구 성과 발표회’를 지난 15일 롯데타워 SKY31 컨벤션에서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세부 프로그램은 ▲사이버보안 트렌드&제도 ▲사이버보안 정책 가치·영향 분석 ▲사이버 위협 대응 ▲개인정보보호 ▲디지털신뢰 총 5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각 세션에서는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한 KISA 자체 정책연구 성과 등을 살필 수 있다.

KISA는 디지털 전환에 따른 정보보호 패러다임 변화를 정책적 측면에서 대응하기 위한 여러 연구를 올해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특히 정보보호의 역할 분석, 제로트러스트 보안과 인공지능 신뢰성을 내용으로 한 신기술·융합 보안정책 및 통합 보안전략 연구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을 반영한 전망 및 전략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끌었다.

KISA 이원태 원장은 “사이버보안 패러다임 전환으로 여러 현안에 다각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정책연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KISA는 정보보호 정책을 선도하는 전문기관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이번 발표회와 같은 자리를 마련하여 연구 결과를 지속적으로 공유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