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니' 손흥민 선수 기념 NFT 출시..3월 중 1만800개 발행

이상훈 기자 승인 2022.02.22 16:41 의견 0
손흥민 선수의 NFT가 3월 출시될 예정이다. [자료=NFT스타]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국내를 넘어 세계 최고 축구 스타가 된 손흥민 선수의 세레머니 제스처를 담은 NFT(Non 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토큰) 컬렉션 '메타 손흥민'이 3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

손흥민 NFT 컬렉션은 NFT 통합 플랫폼 NFT스타(NFTSTAR)와 축구 선수 손흥민과의 독점 계약을 통해 성사됐다. NFT스타는 자체 NFT 마켓플레이스와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한 통합 NFT 플랫폼으로, 글로벌 스타를 중심으로 한 강력한 팬덤 커뮤니티를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NFT스타는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스타와 협업하여 그들이 가진 독특한 스토리텔링을 NFT 컬렉션 및 메타버스 속에서 풀어내고 있다.

'메타 손흥민' 컬렉션은 다양한 배경에서 손흥민 특유의 찰칵 세리머니 제스처를 담은 컬렉션이다. 컬렉션은 총 1만800개의 고유한 NFT로 구성되며 손흥민 선수의 탄생일부터 올해 1월 31일까지 손흥민 선수와 함께한 1만800일 모든 날을 기념한다는 스토리텔링이 담겨 있다.

손흥민 NFT 보유자는 이어지는 유명 스포츠 스타 NFT 컬렉션의 화이트리스트가 될 수 있는 특권 및 향후 공개되는 NFT스타의 메타버스 플랫폼 '스타버스(STARVERSE)' 참여시 큰 혜택을 얻게 된다. 또한 메타 손흥민 컬렉션의 NFT 홀더들은 향후 NFT스타에서 주관하는 손흥민과의 온라인 단독 팬미팅에 우선순위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손흥민 친필 사인 굿즈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그 외에도 NFT스타가 준비하는 다양한 이벤트에 우선적으로 참여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NFT스타 관계자는 "메타 손흥민 NFT 컬렉션을 시작으로 유명 스포츠 스타들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스타들과 협업하여 이들이 가진 고유의 스토리를 메타버스 속에 녹여낼 것" 또한 "이를 통해 스타와 팬들이 더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팬 경험 증대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NFT스타와 독점 계약을 맺은 스포츠 선수로는 브라질 축구 스타 네이마르, NBA MVP 2회의 지아니스 아데토쿤보, 미식축구 러닝백 크리스찬 맥카프리 그리고 포르투갈 축구 전설 루이스 피구가 있다.

손흥민 컬렉션은 NFT스타의 대장정의 시작을 알리는 프로젝트로 이번 NFT 컬렉션 론칭 이후 이어 계약을 맺은 스타들의 NFT가 연달아 출시될 예정이다.

NFT스타는 싱가포르에 기반을 두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국내 유저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공식 채널에 한국어 서비스 및 소통을 지원하고 있다. NFT스타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디스코드, 트위터,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등 ‘메타 손흥민’에 대한 소식을 받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