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녹즙이 풀무원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샵)풀무원 내에 풀무원녹즙 전용몰을 새롭게 오픈했다.(자료=풀무원)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풀무원녹즙이 온라인 공식몰을 열고 구독서비스 및 소비자 편의성 강화에 나선다.
풀무원녹즙은 풀무원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샵)풀무원 내에 풀무원녹즙 전용몰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풀무원녹즙 전용몰은 풀무원 브랜드 통합 쇼핑몰 #(샵)풀무원 내 몰인몰(mall in mall) 형태로 구현된 풀무원녹즙 전용 쇼핑 플랫폼이다.
풀무원이 추진하는 DX 전략 일환으로 개설된 풀무원녹즙 전용몰은 개인 맞춤형 구독 서비스를 강화하고 소비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온라인 및 모바일 환경에서의 소비자 경험을 혁신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소비자가 본인의 일정과 제품 선호도에 맞춰 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도입했다.
메인 페이지 우측 상단의 달력 아이콘 클릭 시 ▲주문 제품의 예상 배송 일정 ▲제품 배송 기간 ▲제품 배송 연장 가능 여부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소비자가 자신의 일정에 맞춰 수시로 제품 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또한 요일·주기별 배송 희망 제품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는 ‘녹즙, 내 맘대로 주문’ 페이지를 도입했다. 해당 페이지는 소비자 맞춤 UI(User Interface)로 구성돼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고 결제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제품 카테고리도 채소 섭취, 아침 음료 등 소비자의 관심사에 맞춰 최적화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여기에 연령대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어울리는 제품을 제안하는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도입해 소비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전용몰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6일까지 3개월 이상 녹즙 정기구독을 신청하는 고객에게는 1주일 치(5일분) 제품을 추가로 배송해 준다.
뿐만 아니라 3개월 이상 정기구독 신청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50만원권(1명) ▲신세계 상품권 10만원권(3명) ▲신세계 상품권 3만원권(10명) ▲풀무원녹즙 음료 7병으로 구성된 랜덤 럭키박스(300명)를 증정할 예정이다.
김미경 풀무원녹즙 대표는 “소비자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에 맞는 제품을 손쉽게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풀무원녹즙 전용몰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규 구독 서비스와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강화하고 풀무원의 디지털 혁신 전략에 맞춰 고객에게 더 혁신적인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