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인 KB국민은행장 “KB스타뱅킹·리브넥스트, 금융 플랫폼 생태계 중심될 것”

윤성균 기자 승인 2021.11.02 11:07 의견 0
허인 KB국민은행장 (자료=KB국민은행)

[한국정경신문=윤성균 기자]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새롭게 구축한 ‘KB스타뱅킹’과 Z세대 플랫폼 ‘리브 넥스트’가 KB금융 플랫폼 생태계 구축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1일 오전 여의도 신관에서 비대면으로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허인 은행장은 기념사에서 “미래의 금융은 고객의 일상에 녹아 들어간 ‘초 개인화된 생활금융 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그동안 심혈을 기울여 원점에서 새롭게 재구축한 ‘KB스타뱅킹’과 젊은 세대에 특화된 ‘리브 넥스트’가 이러한 KB만의 플랫폼 생태계 구축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은행은 지난달 27일 새로운 KB스타뱅킹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달 Z세대 전용 플랫폼인 리브 넥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허 행장은 “뉴욕, 런던, 동경, 홍콩 등에 이어 이번해 말 예정대로 아시아의 금융 허브인 싱가포르에 KB국민은행이 진출하게 되면 글로벌 투자 네트워크가 한층 강화될 것이다”고 전했다.국민은행은 최근 캄보디아 프라삭 100% 지분 인수와 인도네시아 부코핀의 자본 확충 등을 통해 글로벌 현지 금융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KB금융지주와 함께 기후변화 위기 극복과 환경보호 등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지난해 ‘탈석탄금융’ 선언 이후 ‘적도 원칙’ 가입, 100% 재생에너지 사용을 위한 ‘RE100’ 가입, ‘친환경 업무용 차량’ 도입 등과 같은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허 행장은 “결코 변할 수 없는 금융의 핵심가치는 바로 고객의 믿음과 신뢰다”라며 “플랫폼의 시대에도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정도 영업’을 실천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