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새 KB스타뱅킹 출시..“KB금융 허브 역할 수행”

윤성균 기자 승인 2021.10.27 14:22 의견 0
KB국민은행은 27일 새로운 KB스타뱅킹 서비스를 오픈했다. [자료=KB국민은행]

[한국정경신문=윤성균 기자] KB국민은행은 27일 새로운 KB스타뱅킹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앱의 접근 및 사용 등 모든 부분이 ‘고객(나)’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개편됐다.

홈 화면에서는 대표 계좌를 설정할 수 있어 원하는 계좌를 등록해 잔액 확인과 이체를 빠르게 할 수 있다. 계좌 등록은 KB국민은행 상품뿐만 아니라 타 은행, 증권, 저축은행 계좌 등 최대 5개까지 가능하다. 또한 이체 거래 시 내용 입력이 완료되면 진행 버튼을 별도로 누르지 않아도 다음 거래 화면으로 자동 전환되도록 구현해 편의성을 높였다.

자동로그인 기능을 이용하면 로그인 절차를 생략할 수 있다. 앱을 실행하면 별도의 인증 단계 없이 아이콘 터치만으로 구동돼 원하는 거래를 빠르고 편리하게 시작할 수 있다. 로그인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 KB모바일인증서 이용 시 ‘패턴 선 숨기기’ 기능도 신설했다.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유용한 금융콘텐츠를 신설했으며 기존 KB스타알림에서 제공되던 130여개 알림 콘텐츠에 신규 알림콘텐츠를 추가해 약 170개의 알림서비스가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 제공된다.

고객중심의 제안형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 ‘마이자산관리’가 신설됐다. 은행 자산 외에도 타 금융회사 및 비금융 자산까지 포함하는 폭넓은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 증권, 보험 등 타 금융업권의 거래 정보 및 부동산ᆞ자동차 등 비금융 자산정보까지 활용해 고객의 자산을 보다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다.

KB금융그룹의 확장형 종합금융플랫폼으로서 허브 역할을 수행한다. KB증권의 ‘Easy 주식 매매’ 서비스, KB국민카드의 ‘KB Pay 간편결제’, KB손해보험의 ‘스마트 보험금 청구’ 등 KB금융그룹 6개 계열사의 핵심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민은행은 다음 달 30일까지 개편을 기념해 ‘국민 One-Pick’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대상은 KB스타뱅킹 업데이트 후 알림(Push) 동의 설정 고객이다. 서비스 내용과 추첨 경품을 확인해보고 ‘가장 기대되는 New 서비스’를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릴레이 형식의 주 단위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KB스타뱅킹 서비스를 고객에게 안내할 예정이다”라며 “금융을 넘어 No.1 종합금융플랫폼으로 거듭난 KB스타뱅킹의 고도화된 서비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