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최중심지 입지..포스코건설 '더샵 동성로센트리엘' 11월 분양
송정은 기자
승인
2021.10.26 10:06
의견
0
[한국정경신문=송정은 기자] 포스코건설이 대구 중구 공평동 일대에 '더샵 동성로센트리엘'을 다음 달 분양한다고 밝혔다.
더샵 동성로센트리엘은 포스코건설의 '더샵'아파트 단지가 위치하는 입지인 '동성로'와 프랑스어로 중심을 뜻하는 센트리(Centri), 단지가 자랑하는 럭셔리(Luxury) 및 라이프스타일(Life style)의 앞글자 'L'을 결합한 단어다.
더샵 동성로센트리엘은 대구시 중구 공평동 일원에 지하 3층에서 지상 최고 49층까지 3개 동, 총 392세대 규모이다.
타입별로는 ▲84㎡A 262세대 ▲84㎡B 130세대이며 아파트 저층부에는 상업판매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더샵 동성로센트리엘이 들어서는 대구 중구는 주거와 상업 및 업무시설이 밀집돼 대구의 중심으로 불리는 곳이다. 최근 이 지역에는 초고층 브랜드 주상복합단지가 속속 모습을 드러내며 신흥 주거타운으로 주목받고 있다.
더샵 동성로센트리엘의 입지 특징으로는 ▲1호선 중앙로역과 반월당역 도보 이용가능한 더블 역세권 ▲공평로·달구벌대로·국채보상로 등 도로와 대구역·동대구역 등 고속철도 접근성 용이 ▲대구초교·대구제일중교·경부사대부중·고교 등 뛰어난 학세권 ▲동성로 상권과 스파크랜드 등 주변 문화편의시설 풍부 등이 있다.
포스코건설은 더샵 동성로센트리엘에 남향 위주의 동 배치와 4베이 판상형 구조, 2면 개방 타워형 구조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 세대 내부에는 안방 드레스룸, 현관창고, 팬트리 등도 도입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동성로 중심이자 더샵 브랜드의 초고층 단지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더샵의 우수한 상품설계를 적용해 중구를 대표할 랜드마크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