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트리, 갈라게임즈와 MoU 체결..위믹스 생태계 확대 기대
이상훈 기자
승인
2021.10.05 15:03
의견
0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블록체인 전문 기업 위메이드트리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게임즈(Gala Games)와 사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갈라게임즈는 징가(Zynga)의 공동 설립자인 에릭 슈마이어가 설립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이용자가 직접 플랫폼 운영에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달 약 5000만명이 즐기면서 징가의 가장 성공적인 게임 중 하나로 자리잡았던 팜빌2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마이클 맥카시가 제작한 게임 타운스타를 필두로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현재 갈라게임즈의 월간 이용자 수는 약 180만명에 달하며 서비스 중인 게임의 NFT 아이템 거래 또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위메이드트리와 갈라게임즈는 게임 제작과 운영, 블록체인 기술 전반에 걸쳐 협력을 모색하기로 했으며, 특히 NFT 아이템 관련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에서 미르4 글로벌을 포함한 다양한 게임과 지갑, NFT 마켓을 서비스하고 있는 위메이드트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위믹스의 확장성이 더욱 커질 것이며, 추진하고 있는 블록체인 산업 전반에 걸쳐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