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트리, ISMS 인증 취득..24일까지 KYC·AML 도입 예정

이상훈 기자 승인 2021.09.16 16:13 의견 0
[자료=위메이드트리]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블록체인 전문 기업 위메이드트리가 15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 시스템의 보호조치 기준 검증인 ISMS 인증을 획득했다.

​ISMS는 가상자산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이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 시행에 따라 규제를 준수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취득해야 하는 요건이다.

위메이드트리는 지난해 글로벌 메이저 회계법인으로부터 전산 감사를 포함한 회계 감사를 받았고, 올해는 전문 컨설팅 업체를 통해 1년여 간 체계적으로 준비해 위믹스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탁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인증을 받았다.​

위메이드트리는 "위믹스 플랫폼은 ISMS 인증 획득으로 윤리 및 투명 경영을 위한 정보보호 법적 준거성을 확보하였고, 정보보호 위험관리를 통한 비즈니스 안정성을 갖춰 보다 투명하고 안전한 블록체인 플랫폼 운영이 가능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규제 준수를 위해 위믹스 월렛의 한국 이용자를 대상으로 KYC(Know Your Customer, 본인인증), AML(Anti-Money laundering, 자금세탁방지)를 9월 24일 이전에 도입할 예정이다.​

위메이드트리는 국내 현행법상의 규제를 성실하게 따르고 있으며, 앞으로도 변화를 주시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