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앱·네이버지도 앱에서 국민지원금 사용처 표시

이상훈 기자 승인 2021.09.06 12:06 의견 0
네이버 상생국민지원금 예시화면. [자료=네이버]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네이버는 6일부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 가능 업체를 ▲네이버앱 ▲네이버지도앱 ▲네이버 PC/모바일웹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지역명과 상생 국민지원금 관련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네이버 지도에서 사용처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분당구 국민지원금사용처’, ‘성남시 국민지원금’ 등을 검색하면 업체 검색결과에서 상생 국민지원금의 사용 가능 업체가 표시된다.

​또한 '국민지원금 사용처'와 같은 기본 키워드로만 검색할 경우 사용자가 위치한 주변에서 상생 국민지원금을 사용 가능한 업체가 노출돼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상생 국민지원금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피해 지원, 지역경제 활성화 목적으로 전통시장, 학원, 식당, 병원, 약국, 미용실 등 사용처가 정해져 있으며 올해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 상생국민지원금 예시화면. [자료=네이버]

네이버는 앞서 행정안전부와 함께 ‘국민비서 알림서비스’의 일환으로 네이버앱 전자문서 서비스에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안내’도 이달 5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앱에서 국민지원금 알림을 요청하면 대상자 여부, 금액, 신청기간/방법, 사용기한/지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네이버는 정부부처가 발송하는 교통 범칙금, 운전면허 갱신, 국가장학금(대학생) 신청, 일반 건강검진 및 암 건강검진 알림 등 총 7종의 안내문, 고지서 내용을 ‘네이버 전자문서’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는 "앞으로도 온 국민이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네이버의 뛰어난 데이터 기술력, 기획력을 바탕으로 생활밀착형 대국민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