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인기 상품 찾기를 더 쉽게..HOT이슈 상품 찾기 서비스 런칭

김성아 기자 승인 2021.08.31 17:14 의견 0
CU HOT이슈 상품 찾기 서비스 이용 모습 [자료=BGF리테일]

[한국정경신문=김성아 기자] CU가 인기 상품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런칭했다.

CU는 업계 최초로 인기 상품의 점포별 실시간 재고량을 알려주는 ‘HOT이슈 상품 찾기 서비스’를 런칭한다고 31일 밝혔다.

그동안 일부 고객으로부터 인기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재고가 남아있는 점포를 무작정 찾아다녀야 한다는 불편이 제기돼왔다. 점포 또한 매번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품절을 알려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CU는 SNS 버즈량·고객센터 VOC(Voice Of Customer) 등 빅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고객이 자주 찾는 인기 상품을 매달 10개 선정하고 상품들의 구매가 가능한 점포 정보를 제공하도록 한다.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재고 조회 기능은 고객과 점포 간 매칭을 돕는다. 이를 통해 고객은 원하는 상품을 즉시 구매할 수 있으며 점포에서는 이슈 상품을 미리 확보해 추가 매출을 올리는 등 선순환도 기대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CU 멤버십 앱 포켓CU의 HOT이슈 탭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한 뒤 지도에 나타나는 점포를 눌러 재고를 확인하면 된다. 현재 위치에서 상품을 보유한 점포가 없다면 점포 검색 기능을 활용해 다른 지역 점포를 조회할 수도 있다.

이달 초 선보인 신규 서비스 ‘쿠폰 상품 찾기’도 일평균 5만건 이상 이용되면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BGF리테일 최지영 CRM팀장은 “이번 HOT이슈 상품 찾기 서비스가 고객의 발품 수고를 덜어주고 가맹점에서는 효율적인 재고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만족도 및 가맹점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