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자체개발 클라우드 솔루션 기반 하나카드 ‘마이데이터’ 구축

송정은 기자 승인 2021.07.07 15:44 의견 0
X
SKT 을지로 사옥 [자료=한국정경신문 DB]

[한국정경신문=송정은 기자] SKT가 7일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컨테이너 관리 솔루션인 ‘TACO(SKT Autonomous Cloud Orchestrator)’를 기반으로 하나카드의 ‘마이데이터’ 구축에 나선다고 밝혔다.

하나카드 마이데이터는 각 개인이 개인정보 관리의 주체가 돼 본인 의지에 따라 정보를 내어주고 각종 편의 서비스를 제공 받는 것을 말한다.

TACO는 마이데이터 사업자가 시장 환경 변화에 맞춰 빠르게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거나 기존 서비스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등의 유연한 관리를 지원하는 핵심 솔루션이다.

이번 마이데이터 구축은 양사가 지난 5월 체결한 마이데이터 사업자 서비스 구축사업 계약에 따른 것이다. 하나카드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형태의 데이터 저장소에 구축돼 오는 8월 초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SKT는 하나카드가 이번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 분석 및 가공해 기존 금융권과는 다른 차별화된 고객 중심 혁신금융 서비스를 발굴해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예를 들어 고객들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접속이 폭증하는 일이 발생해 서버가 다운될 위험이 있을 경우 ‘TACO’는 관리자를 대신해 자동으로 서비스 서버 용량을 늘려주고 최적화해 문제를 해결한다.

SKT는 이번 하나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 구축을 계기로 TACO 솔루션이 산업 전반에 폭넓게 활용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개인화 마케팅을 원하는 유통 기업,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구축 및 관리를 원하는 제조 기업 등 다양한 사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