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K저축은행 금융업 직업체험 실시..내부견학, 통장발행 등 창구업무 실습
문유덕 선임기자
승인
2018.07.16 16:13
의견
0
[한국정경신문=문유덕 기자] The-K저축은행이 중학생을 대상으로 직업체험을 실시했다.
The-K저축은행(대표 배재환)은 지난 13일 강남구에 위치한 수서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중학교 자유학기제 직업체험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The-K저축은행은 2016년부터 중학교 자유학기제와 관련해 금융업에 대한 직업 체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중학교 학생들이 직업체험과 실습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찾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실시해 왔다.
세곡중학교 학생 7명은 The-K저축은행 내부 견학을 시작으로 저축은행의 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과 The-K저축은행 현황 및 금융인의 소양, 직업윤리에 대한 강의와 함께 통장 발행 등 영업점 창구 업무에 대한 다양한 실습을 진행하였으며
직업체험 종료 후 저축은행에 실제 근무하는 직원과의 인터뷰를 통해 금융업에 대해 궁금한 점들을 알아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The-K저축은행 배재환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은행은 경제가 원활하게 작동하기 위해 이용객으로부터 예금을 받아 돈이 필요한 곳에 자금을 공급해주는 곳으로 이번 직업체험을 통해 금융 전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he-K저축은행은 지난 해 자유학기제 직업체험 프로그램이 좋은 반응을 얻은 것에 힘입어 올해는 총 8개 이상의 학교로 그 대상을 확대해 자유학기제 직업체험을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