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 프로' 사양 유출..고성능 ANC·'공간음향' 탑재, 199달러 예상

이상훈 기자 승인 2020.12.24 10:52 | 최종 수정 2020.12.24 18:45 의견 0
유출된 갤럭시 버즈 프로 사양 [자료=온라인 커뮤니티]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삼성전자의 차세대 완전무선(TWS) 이어폰의 사양이 유출됐다. 해외판 판촉물을 보면 새 무선이어폰의 이름은 갤럭시 버즈 프로(Galaxy Buds Pro)로 명명됐다. 이름에 '프로'가 붙은 만큼 이전 출시작인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갤럭시 버즈 라이브보다 고사양으로 만들어졌다.

24일 ​IT전문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갤럭시 버즈 프로는 11mm 우퍼와 6.5mm 트위터의 2웨이(Way) 동축 구조로 만들어졌다. 또 유닛 당 3개의 마이크를 탑재했고 능동소음제거(Active Noise Cancellation, ANC)을 갖췄다. 이전작인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ANC 기능보다 향상된 소음제거 기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버즈 프로는 소음제거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 레벨 컨트롤(ANC with Level Control) 기능을 지원하며 추가로 주변 소음을 들을 수 있는 '주변소리 듣기(Ambient Sound)', 주변 소음은 제거해 주고 말소리만을 들려주는 '대화 모드(Conversation Mode)'를 지원한다.

유출된 갤럭시 버즈 프로 사양 [자료=온라인 커뮤니티]

자료에는 또 Iimmersive Sound', 'Spatial Audio'라고 적혀 있다. 이는 공간인식 음향기술인 것으로 추측된다. 가령 스마트폰과 연결된 상태에서 영상을 보는 도중 뒤를 돌면 이어폰이 이를 인식해 소리가 들리는 방향을 돌려놓는 등 현실감을 극대화하는 기술인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애플도 '에어팟 맥스'에서 공간음향 기술을 구현했다.

​이 밖에 음성으로 삼성전자의 음성인식 비서 '빅스비(Bixby)'를 호출하는 기능, 갤럭시 버즈 시리즈 중 가장 높은 방수 등급(IPX7,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IPX2)을 제공한다.

사용시간은 완충 시 최대 8시간 동안 음악 연속 재생이 가능하며 배터리를 탑재한 케이스와 연계해 사용할 경우 최대 28시간 동안 음악을 들을 수 있다.

가격 역시 갤럭시 버즈 시리즈 중에서 가장 비싸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149달러,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169달러였던데 반해 갤럭시 버즈 프로는 199달러 가격이 적혀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