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비즘 인터넷 시계, 코레일 추석 티켓팅 이슈 "코로나는 기차를 타고" 까지

김지연 기자 승인 2020.09.08 07:45 | 최종 수정 2020.09.08 07:53 의견 0
서울역에서 부산역으로 가는 열차에서 승객들이 거리두기를 지키며 앉아 있다.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네이비즘, 코레일이 화제다.

8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네이비즘, 코레일 등이 급상승 검색어 키워드로 등장했다.

이날 오전 7시부터 2020년 추석 승차권의 예매가 시작되면서 티켓팅 관련 키워드에 이목이 쏠린 것으로 풀이된다.

네이비즘은 웹사이트 별 서버 시간을 제공하는 페이지다. 티켓팅을 위해 정확한 시간을 알고 싶은 네티즌들의 관심이 반영됐다.

한편 코레일은 올해 추석 철도 승차권에 대해 열차 승객 간 거리 두기를 위해 창가 좌석만 판매한다. 전체 좌석 200만석 중 절반인 100만석만 예매할 수 있는 것.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PC나 모바일 등 온라인으로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운행하는 열차의 승차권을 예약할 수 있다. 예매가 시작되자마자 벌써부터 수만명의 접속자가 대기를 하고 있는 상태다.

네이버 실시간 반응에는 "시간이 중요" "서버가 불안하다" 등의 반응부터 "코로나는 코레일을 타고" "코로나19 때문에 지역 이동 불안" 등의 의견이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