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장재단, 온라인 캠페인 진행..‘세계 심장의 날’ 기념

변동휘 기자 승인 2024.09.27 09:00 의견 0
한국심장재단이 ‘세계 심장의 날’을 맞아 온라인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자료=한국심장재단)

[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한국심장재단이 심장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습관 알리기에 나섰다.

한국심장재단은 세계 심장의 날을 기념해 23일부터 ‘심장병 예방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세계심장연맹(WHF)은 매년 9월 29일을 ‘세계 심장의 날’로 지정했다. 심혈관계 질환에 대한 인식 증진을 위함이다.

한국심장재단도 2022년부터 이날을 기념해 매년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한국심장재단 이사장과 함께하는 ‘세계 심장의 날과 심장병 예방 알아보기’ 인터뷰 영상을 제작했다.

또한 자체 제작한 심튼체조 따라하기 챌린지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심장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도 증정한다.

이외에도 재단은 1984년 설립 이후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심장병 및 기타 환자의 수술비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심장병 예방을 위해 ▲걷기대회 ▲심장병 강좌 및 무료진료 ▲줄넘기 축제 ▲심장병 예방교실 등 온오프라인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심장재단 박영환 이사장은 “세계 심장의 날을 기념해 한국심장재단에서도 심장병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많은 분들이 세계 심장의 날 기념 캠페인을 통해 심장병 예방을 위한 운동을 생활화하고 심장과 심장병에 대해 다시 생각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세계 심장의 날 기념 심장병 예방 온라인 캠페인 소개와 관련 영상은 한국심장재단 홈페이지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