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템+] 넷마블·크래프톤·컴투스홀딩스, 신규 캐릭터 추가

하재인 기자 승인 2024.05.08 17:33 의견 0

[한국정경신문=하재인 기자] 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주>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 새로운 SSR 동료 ‘아이돌 하 유라’를 추가했다. (자료=넷마블)

■ 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SSR 동료 ‘아이돌 하 유라’ 추가

넷마블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 새로운 SSR 동료 ‘아이돌 하 유라’를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아이돌 하 유라는 스스로 빛나는 별이 되고 싶은 아이돌 출신의 선별인원이다. 하 가문 출신이지만 하 가문 특유의 검은 머리와 붉은 눈을 갖고 있지 않은 사연을 갖고 있다. 광역 에너지 회복 차단과 아군 사망 방지 패시브와 같은 서포터 스킬을 보유한다.

오는 22일까지는 ‘하 유라’ 출시 기념 6가지 이벤트가 실시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캐릭터 키링’·‘한정 포토카드’·‘별 머리끈’ 등 굿즈 아이템을 획득해 하 유라 팬클럽 가입 미션을 완료하면 ‘SSR 영혼석’ 등을 받는다.

이벤트 아이템을 통해 ‘SSR+ 영혼석’과 ‘일반 소환 티켓’ 등을 얻을 수 있는 ‘하유라 팬클럽 굿즈 교환소’ 이벤트도 열린다. 이달 15일부터는 특별 굿즈 획득 미션을 완료하면 ‘공식 응원봉’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하 유라 라이브 응원 미션’이 추가로 열린다.

출석 이벤트를 통해서는 ‘하 유라 핫딜 소환 티켓 40개’와 ‘부유석 3000개’ 등을 제공한다. ‘하 유라의 성장 미션 이벤트’도 실시한다.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이 실시간 PVP 액션 게임 ‘스매시 레전드’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레전드 ‘나르샤’를 출시했다. (자료=크래프톤)

■ 크래프톤, ‘스매시 레전드’ 업데이트 진행..40번째 신규 레전드 ‘나르샤’ 출시

크래프톤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 민랩이 실시간 PVP 액션 게임 ‘스매시 레전드’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40번째 신규 레전드 ‘나르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나르샤는 최초로 자유롭게 비행이 가능한 특수 타입 레전드다. 공중에서 적을 급습할 수 있다. 치안 조직 헌트의 요원으로 악의 조직인 움브라를 저지하기 위해 적과 싸우는 이야기를 보유한다. 나르샤의 이야기는 스매시 레전드 도서관과 게임 내 스매시 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스매시 패스 정규 시즌 ‘챕터 15: 교칙을 어기면 안 돼!’가 시작했다. 해당 패스로는 나르샤를 획득할 수 있다. 패스 94단계를 달성하면 나르샤 전용 스킨을 얻을 수 있다.

이평국 스매시 레전드 PD는 “지난달 스매시 레전드 3주년 기념 개발자 감사 편지에서 말한 개편된 레전드 성장 시스템을 조만간 이용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을 예정”이라며 “기존 이용자뿐만 아니라 신규 이용자들에게도 더욱 즐거운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와 기능을 추가하고 개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컴투스홀딩스가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생존자 ‘니콜라스’를 추가했다. (자료=컴투스홀딩스)

■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글로벌 업데이트 진행..신규 생존자 ‘니콜라스’ 추가

컴투스홀딩스는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해 신규 생존자 ‘니콜라스’를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방관 성향의 니콜라스는 쇠톱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레인저다. 적에게 톱밥을 던져 시야를 방해하고 그 틈에 공격한다. 톱밥 먼지를 뿌리면 상대편은 약화 효과를 얻는다. 자신은 강화 효과를 얻는다. 니콜라스의 스킬은 ‘미지의 생존자’ 콘텐츠에서 체험할 수 있다.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실시된다. 한국 배경의 ‘리바이벌 생존 기록’에서는 ‘헤드헌팅 의뢰권’이나 ‘성향 모집권’을 얻을 수 있다.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생존 물자를 ‘레전드 장비 선택 상자’와 ‘개인 장비 강화 재료함’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펀플로가 개발하고 컴투스홀딩스가 글로벌 서비스하는 수집형 RPG다.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의 ‘워킹데드’ IP를 활용했다. 포스트 아포칼립스 상황에서의 생존을 주제로 한 스토리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