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템+] 엔씨소프트·컴투스홀딩스·펄어비스, 콘텐츠 추가·개편 업데이트 실시

하재인 기자 승인 2024.03.27 15:43 의견 0

[한국정경신문=하재인 기자] 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주>

엔씨소프트가 MMORPG ‘아이온 클래식’에 업데이틀 통해 신규 인스턴트 던전 ‘피의 성채’를 추가했다. (자료=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업데이트 실시..신규 인스턴트 던전 ‘피의 성채’ 추가

엔씨소프트는 PC MMORPG ‘아이온 클래식’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인스턴트 던전 ‘피의 성채’가 추가된다.

피의 성채는 6명의 이용자가 2개의 파티를 만들어 각각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던전이다. 56레벨 이상 캐릭터가 1일 1회 입장할 수 있다. 공략에 성공하면 PvE 아이템 ‘타오르는 구원의 무기’와 ‘어린 용제의 날개짓’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늘어나는 무기인 ‘타오르는 나락의 무기’ 획득도 가능하다.

월드 매칭 서버 변경과 ‘어비스 계급’ 개편도 이뤄졌다. 어비스 계급은 이용자가 시즌별로 지정된 필드에서 상대 종족 처치 시 획득하는 ‘어비스 포인트’에 따라 선정된다. 지난 20일 추가된 PvP 아이템 ‘전투 함대장 장비’도 확인할 수 있다.

‘셀렉트’와 ‘피스트’ 서버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도 실시된다. 다음달 11일 정기점검 전까지 셀렉트와 피스트 서버에 접속한 60레벨 이상 캐릭터는 설문을 통해 ‘정예 군단장 방어구 선택 상자’를 받는다. 피스트 서버 이용자는 오는 5월 2일 정기점검 전까지 주차별 미션을 완료하면 ▲최상급 고대의 왕관 ▲60레벨 희귀 마석 ▲흑금 공훈 훈장 등의 보상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통합된 ‘월드 C’에서는 다음달 24일 정기점검 전까지 이벤트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레이드를 진행하면 ▲전승 신석 상자 ▲영원한 사명 방어구 ▲평정 무기 등을 획득할 수 있다.

‘DEVA Assemble’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어비스 계급 개편 이전에 달성했던 계급에 따라 ▲빛나는 이계의 무기/날개짓 ▲전승 신석 선택 상자 ▲옷장 슬롯 확장권 등의 보상을 쿠폰으로 받는다. 복귀 이용자는 기존 이용자에게 ‘미스를 공훈 훈장’과 ‘희귀 마석 선택 상자’ 등을 선물할 수 있는 쿠폰을 함께 얻는다.

컴투스홀딩스가 MMORPG ‘제노니아’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자료=컴투스홀딩스)

■ 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글로벌 업데이트 진행

컴투스홀딩스는 MMORPG ‘제노니아’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파티 던전’ 콘텐츠가 새로 개편된다. 이를 통해 던전의 각 구간을 클리어하면 다음 지역으로 자동 텔레포트할 수 있게 된다. 보상도 기존과 비교해 확대돼 ‘에픽 석판 조각’과 ‘에픽 레시피 조각’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특수 던전’ 콘텐츠도 변화한다. 각 던전의 상위 층이 확대되고 보상이 커진다. ‘마족의 보급로’에서는 골드 보너스와 강화 주문서 획득량이 늘어난다. ‘아르카스의 시험장’에서는 신비가루를 보다 많이 획득할 수 있다.

PC와 모바일의 두 가지 접속 환경을 연동하는 ‘Z 플레이’ 시스템도 도입된다. PC버전을 실행한 상태에서 모바일 Z 플레이를 활성화하면 PC로 이용하던 콘텐츠를 이어서 진행할 수 있다.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실시한다. 다음달 11일까지 파티 던전 및 특수 던전에서 몬스터 처치 미션을 달성하면 ‘코스튬 및 페어리 소환권’과 ‘신비가루’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다음달 17일까지는 출석만 해도 ‘파티 던전 열쇠’ 등을 얻을 수 있는 ‘무카카알데이 14일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아이템 ‘블랙스톤’의 통합 및 간소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사진은 검은사막 메인 이미지. (자료=펄어비스)

■ 펄어비스, 검은사막 ‘블랙스톤’ 통합 및 간소화 업데이트 실시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아이템 ‘블랙스톤’의 통합 및 간소화 업데이트를 27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블랙스톤은 검은사막 장비 강화에 필요한 아이템이다. 무기와 방어구 두 종류로 구분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블랙스톤을 무기 한 종류로 통합했다. 보유 중인 ‘블랙스톤(방어구)’는 흑정령을 통해 ‘블랙스톤(무기)’로 교환할 수 있다.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도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무기)’로 통합했다. ‘뾰족한’과 ‘단단한’ 두 종류로 구분됐던 ‘흑결정 조각’은 ‘뾰족한 흑결정 조각’으로 간소화했다. 강화 재료 아이템 명칭도 변경될 예정이다.

이에 더해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중 하나인 ‘교역, 물물교환’의 의뢰와 아이템 획득 과정도 완화했다. 이에 물물교환 갱신 대기 시간을 줄였다. 선박 증축 재료 획득 기회 확대와 의뢰 목표 완화 및 간편화도 진행했다.

요리와 연금 시 필요한 재료의 양을 잘못 넣을 경우 재료가 없어지지 않도록 하는 개편도 이뤄졌다. 야생마 획득 시 힘겨루기 미니 게임 시간은 기존 11초에서 6초로 단축했다.

다음달 10일까지는 ‘[이벤트] 진짜 크자카 조각상’ 획득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험가는 이벤트 기간 동안 필드 및 월드 우두머리를 처치할 경우 ‘[이벤트] 그믐달 우두머리 인장’을 얻을 수 있다. 모은 인장은 ▲어느 모험가의 유품 ▲잠식된 우두머리의 기운 ▲그믐달 연금 촉매제 ▲가모스의 비늘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