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템+] “편의성 확대” 위메이드·컴투스홀딩스, 속속 업데이트
우용하 기자
승인
2024.02.06 15:03
의견
0
[한국정경신문=우용하 기자] 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주>
■ “기능 추가·개편 진행”..위메이드, ‘위퍼블릭’ 대규모 업데이트
위메이드가 ‘위퍼블릭(Wepublic)’의 대규모 업데이트로 편의성을 향상시킨다.
위메이드는 커뮤니티 플랫폼 ‘위퍼블릭’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6일 밝혔다.
위퍼블릭은 DAO(탈중앙화 자율조직)를 직접 만들고 운영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지난해 7월 론칭 후 공식 단체에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회사는 위퍼블릭의 업데이트를 통해 개인이나 동호회 등 모임도 DAO를 개설할 수 있도록 확장했다. 같은 관심사나 목표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다양한 프로젝트를 투명하게 운영할 수 있다.
DAO 후원 시스템 ‘위퍼블릭 포인트’도 도입했다. 포인트는 자신의 DAO를 운영하거나 다른 DAO를 후원할 때 활용할 수 있다. 사용 내역은 DAO 참여자들에게 실시간으로 공유된다.
위메이드는 위퍼블릭 공식 홈페이지의 내 피드를 통해 소속 DAO 구성원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다른 DAO의 활동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소셜 기능도 추가했다고 전했다.
위메이드는 위퍼블릭 공식 유튜브 채널 ‘위펍 스튜디오(Wepub Studio)’도 오픈했다. 첫 번째 콘텐츠인 ‘클럽왕’ 시리즈는 8일부터 매주 목요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글로벌 업데이트 진행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태국’으로 확장한 생존 스토리를 선보인다. 선 성향의 테크니션이자 태국 스토리 주인공 ‘아팃’이 합류해 강력한 활약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는 ‘아팃’이 화승총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자신의 주변에 폭탄을 뿌려 적들을 기절시키거나 매혹하는 스킬로 전투를 장악한다고 전했다. ‘아팃’의 스킬은 ‘미지의 생존자’ 콘텐츠에서 체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