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Wide+] 삼성전자 “최고 청소기” vs LG전자 “최고 세탁기”

김명신 기자 승인 2023.08.03 07:14 | 최종 수정 2023.08.03 07:15 의견 0

디지털 변화가 아닌 디지털 혁명의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기술과 산업의 패러다임은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바뀌고 있습니다. 업계 전반으로 새로운 기술의 소식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IT와 테크에 대한 꼭 필요한 뉴스들을 종합해 전달합니다. 바로 IT 산업의 트렌드입니다. <편집자 주>

(사진=삼성전자, LG전자)


[한국정경신문=김명신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해외 주요 매체들로 부터 나란히 호평을 받아 이목을 끌고 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 AI'는 미국 리뷰드닷컴 등으로부터 '최고의 무선청소기'라는 호평을 받았다. LG전자 드럼세탁기는 미국 유력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 최상위에 랭크됐다.

3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제품 리뷰 전문 매체인 '리뷰드닷컴(Reviewed)'은 비스포크 제트 AI 청소기를 '2023년 최고의 무선청소기'로 선정하며 "지금까지 리뷰한 무선 청소기 중 최고"라고 평가했다.

이 매체는 최대 280W 흡입력을 구현하는 비스포크 제트 AI의 강력한 모터와 대용량 배터리를 장점으로 꼽았다. 먼지를 자동으로 비워주는 '청정스테이션+' 기능이 있어 소비자 친화적이라고 평가했다.

리뷰드닷컴은 지난해 출시한 '비스포크 제트'도 2023년 최고의 무선청소기 중 4위로 선정하며 일체형 청정스테이션과 강력한 흡입력, 배터리 성능 등을 꼽았다.

영국 IT 전문매체인 '테크레이더(Techradar)'는 비스포크 제트 AI 사용 후, 가벼운 무게와 최장 청소 시간이 100분인 점을 호평했다. 스스로 제품 상태를 점검하고, '스마트싱스(SmartThings)'로 편리하게 결과를 알려주는 '스마트 자가진단'을 차별화된 기능으로 꼽았다.

글로벌 IT 전문매체인 '기즈모도(GIZMODO)'는 비스포크 제트 AI 를 강력한 청소 성능과 AI 모드를 갖춘 스마트한 제품으로 극찬했다. 비스포크 제트 AI에 새롭게 적용된 'AI 모드'가 마루, 카펫, 매트 등 바닥 환경을 인식하고 분류해 최적의 청소 모드를 설정하는 것을 호평했다.

AI 모드가 적용된 비스포크 제트 AI는 무선 스틱 청소기 세계 최초로 글로벌 인증 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부터 AI 검증을 받았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LG전자 드럼 세탁기 역시 미국 소비자들이 선정한 '최고의 드럼 세탁기'로 꼽혔다.

컨슈머리포트가 최근 발표한 '최고 및 최악의 드럼 세탁기' 평가에서 LG전자 드럼 세탁기는 1위(87점)부터 4위(85점)까지 상위권에 랭크됐다.

컨슈머리포트에 따르면 소비자 조사 결과 LG전자 드럼 세탁기가 세탁 성능, 부드러운 옷감 처리 능력, 브랜드 신뢰도 항목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1위를 차지한 제품은 세탁 성능, 예측 신뢰성, 에너지 및 물 효율성에서 모두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고효율 통돌이 세탁기 순위에서도 LG전자 통돌이 세탁기가 1위(84점)부터 3위(81점)까지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