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주>
(사진=넷마블)
■ 넷마블, 신작 RPG ‘신의 탑’ 구글플레이·애플스토어 등 TOP 5 올라
[한국정경신문=김명신 기자] 넷마블은 지난 26일 출시한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가 한국 구글플레이 매출 4위에 진입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은 현재 3위를 기록 중이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출시 하루 만에 한국 앱스토어 매출·인기 1위에 올랐으며 지난 27일 구글플레이에서도 인기 1위를 차지했다. 한국뿐만 아니라 4시간만에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4개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시작으로 일본 3위, 말레이시아 4위, 홍콩 5위 등 인기 TOP5에 오른 바 있다.
넷마블은 ‘신의 탑: 새로운 세계’를 개발에 있어 ‘원작 구현의 완성도’와 ‘전략에 집중하는 간결한 전투’에 중점을 뒀다. 원작을 감상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는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때 사용하는 애니메틱 콘티로 작업했고, 캐릭터 움직임은 전문 액션 배우를 통한 모션 캡쳐를 적용해 애니메이션적인 효과를 높였다. 또한 게임 전투는 심플하게 구성해 다양한 캐릭터들을 활용한 전략에 집중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사진=넥슨)
■ 넥슨, 한국조폐공사와 '메이플스토리’ 20주년 기념메달 출시
넥슨은 한국조폐공사와 협업해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20주년 기념메달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넥슨은 지난 6월 10일 열린 ‘메이플스토리’의 ‘NEW AGE’ 여름 쇼케이스에서 웹툰, 음악회, 리얼 월드 프로젝트 등의 IP 확장 계획을 밝힌 바 있으며, 이중 첫 번째 타자로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한 메달을 선보인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주제로 다양한 기념메달을 출시해온 한국조폐공사와 협업해 최초로 게임을 모티브로 한 기념메달을 제작했다.
‘메이플스토리’ 20주년 기념메달은 금메달 500개, 은메달 5000개 한정 수량 제작되며, ‘메이플스토리’를 상징하는 단풍잎, 주황버섯, 20주년 엠블럼 등이 새겨졌다. 메달은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20주년을 기념하는 일러스트가 그려진 특별 패키지에 담긴다.
넥슨은 한국조폐공사와 기념메달 판매 수익금 일부를 ‘서울대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에 기부할 예정이다.
(사진=컴투스)
■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GS25와 컬래버
컴투스는 레전드 모바일 게임 ‘미니게임천국’의 글로벌 론칭 기념 편의점 GS25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미니게임천국’은 전 시리즈 누적 19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컴투스 대표 메가 히트 IP(지식재산권)다. 컴투스는 국민 게임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미니게임천국’을 지난 27일 약 10년만에 신작으로 선보이며 전국 방방곳곳에서 유저들과 보다 친밀하게 소통하고자 오는 8월 31일까지 GS25와 협업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컬래버를 기념한 이벤트 팀배틀 ‘GS25 최애 간식 대전’이 진행된다. 컬래버 상품을 GS Pay로 구매하고 GS&POINT를 적립하면 상품당 1개씩 스탬프를 적립, 3개를 모으면 보석 200개와 미니게임 입장권 20장을 받을 수 있다.
신작 ‘미니게임천국’은 쉽고 단순한 원터치 플레이 방식과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특징인 캐주얼 게임이다. 전 세계 170여개 지역에서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등 12개 언어로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글로벌 앱 마켓을 통해 서비스 중이며, 출시 나흘만에 한국 구글과 애플 앱 마켓에서 모두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
원조 캐릭터와 미니게임으로 원작의 감성을 고스란히 재현하고, 트렌드를 반영한 신규 게임을 비롯해 도전 과제와 이벤트 대전 등 게임을 폭 넓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다양하게 마련해 극대화된 원터치 플레이의 묘미를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