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제로, 모든 직업군 스킬 사용 가능한 '슈퍼노비스' 직업 업데이트

이상훈 승인 2023.03.16 16:37 의견 0
[자료=그라비티]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제로’의 신규 직업 슈퍼 노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슈퍼 노비스는 초보자 캐릭터 노비스에서 다른 직업으로 전직하지 않고 계속 확장해 육성할 수 있는 특수 직업으로 모든 1차 직업군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직업 특수 스킬 3종과 일부 2차 직업군 스킬도 보유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어 자유도 높은 육성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리벨리온 직업 개편, 일부 스킬 밸런스 조정, 에피소드 장비 개편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리벨리온의 스킬 중 배니싱 버스터, 드래곤 테일 등 일부 스킬이 10레벨로 확장됐으며, 매스 스파이럴과 섀터 스톰 등 공격 스킬의 대미지가 증가했다.

또한 공격 스킬 중 화이어 볼, 프로스트 다이버, 네이팜 비트 등의 스킬 쿨타임이 감소했으며, 버프 스킬 트래킹, 민첩성 증가, 술식 전개 등의 스킬 쿨타임을 삭제해 게임 플레이 편의성을 개선했다. 이 외에도 에피소드 클리어 보상으로 슈퍼 노비스 장비를 추가했다.

그라비티는 신규 직업 슈퍼 노비스 출시를 기념해 총 5종의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달 15일부터 4월 5일까지 획득 가능한 경험치, 드랍률, 여관 버프 경험치가 증가한다. 동일 기간 신규, 복귀 유저 대상으로 축하 선물을 지급하며 스킬과 스테이터스를 초기화할 수 있는 스탯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3월 15일부터 28일까지는 출석 시 게임 내 우편으로 매일 특별한 선물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