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어드바이저 '든든', 업계 최초 앱테크 투자기능 오픈..적립 포인트, 투자지원금 전환

이상훈 기자 승인 2022.12.26 13:44 | 최종 수정 2022.12.26 15:12 의견 0
[자료=업라이즈]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업라이즈투자자문이 제공하는 글로벌 ETF 로보어드바이저 ‘든든(DNDN)’이 자사 앱서비스 내에 국내 독립형 로보어드바이저 업계 최초로 앱테크 투자 기능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든든’은 주식, 채권, 원자재 등 해외 상장 ETF에 자동 투자가 이루어지는 비대면 일임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최고의 자산 배분 펀드로 손꼽히는 레이달리오의 올웨더 펀드를 ETF 포트폴리오로 구현한 ‘에버그린’ 전략을 기반으로 대신증권, KB증권, 하이자산운용 등 주요 증권사 및 운용사와 협업해 에버그린 달러·원화 일임투자, 연금저축, 하이DNDN 에버그린 EMP펀드(자문)를 주력 상품으로 제공 중이다.

든든이 이번에 오픈한 앱테크 투자 기능은 ‘쌓아서 굴리는 투자’를 테마로 든든 앱에서 포인트를 적립하고 일정 수준 이상 적립된 포인트를 든든 앱에서 투자지원금으로 전환해 실제 투자로 이어갈 수 있는 포인트 적립 기반 투자 지원금 리워드 프로그램이다.

매일 든든 앱에서 새롭게 출제되는 경제 상식 및 최신 이슈와 관련된 퀴즈를 풀면 문제당 100원씩 차곡차곡 든든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든든 앱에 친구를 초대하면 5천원의 든든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추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적립된 든든포인트 1원은 든든앱 투자지원금(원화현금) 1원으로 일대일 전환할 수 있으며, 누적 5천원 이상의 든든포인트 적립 시 투자지원금으로 전환 후 든든 원화투자 또는 달러투자 계좌로 지급받을 수 있다.

든든은 앱테크 투자 기능 오픈을 기념해 최대 친구추천 수에 제한없이 1인당 5000포인트를 제공하는 무한추천 이벤트를 한정 운영할 계획으로 앱테크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들은 주목할 만하다.

든든앱 사용자라면 누구나 앱 하단에 새롭게 추가된 ‘혜택’ 탭을 클릭해서 퀴즈 및 친구 추천 리워드 앱테크를 바로 시작할 수 있으며,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에 먼저 오픈되었고 추후 IOS 버전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기존 든든앱 사용자들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최신 버전의 앱으로 업데이트 후 이용할 수 있다.

업라이즈 크리에이티브셀 우성섭 셀장은 “이번 앱테크 기능 추가는 투자심리가 위축된 시기에도 경제 정보와 투자 상식에 관심이 많은 든든의 고객님들께 함께 성장하는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기획했다” 며 “양질의 경제 콘텐츠와 리워드를 통해 고객과 든든이 함께 성장하고 함께 자산을 키워나갈 수 있는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앞으로도 계속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2020년 7월 론칭한 든든은 2021년 9월 국내 독립형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중 최단기간에 B2C 일임 관리자산(AUM) 1000억원을 달성했으며, 2022년 12월 현재 총 3300억원의 관리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국내 독립형 어드바이저 중에서 1인당 일임계약자산 최고 수준을 기록할 만큼 탄탄하고 로열티 높은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12월 연말정산 시즌을 맞이해 31일까지 ‘13월의 연금테크’ 연금저축 캠페인을 통해 신규계좌 개설시 66만원 추첨 및 100% 당첨 투자지원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