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2022 한국블록체인학회 학술대회서 기조강연

이상훈 기자 승인 2022.11.09 14:47 | 최종 수정 2022.11.10 09:29 의견 0
[자료: 한국블록체인학회]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2022 한국블록체인학회 추계 학술대회'가 오는 11일 서울시 양재동에 위치한 더케이(The-K)호텔 금강홀에서 개최된다.

한국블록체인학회와 한국정보과학회 소프트웨어공학 소사이어티 블록체인기술연구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Web 3.0시대의 블록체인 선도 전략'이라는 주제로 산업계와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한 논문과 현장에서 진행된 연구결과 발표 및 토론이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위믹스 3.0을 론칭하고 빠르게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는 위메이드의 장현국 대표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메타버스·NFT·디파이, DAO(탈중앙화자율조직) 등 블록체인 관련 다양한 강연과 토론이 진행된다.

행사 첫 연사인 장현국 대표는 '게임과 디지털이코노미 on 웹3.0'을 주제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블록체인과 게임 생태계의 결합에 대해 소개할 전망이다.

국내 게임사 중 가장 먼저 P2E(Play to Earn) 모델을 선보이며 흥행에 성공한 위메이드는 현재 자체 메인넷을 구동하고 블록체인 게임 플렛폼 '위믹스 플레이'와 경제 플랫폼 '나일', 탈중앙금융 서비스 '위믹스디파이' 3개 플랫폼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전반을 빠르게 확장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