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신작 '썬더 티어원', 스팀 플랫폼서 게임 플레이 프리뷰 브라보 진행

이상훈 기자 승인 2021.07.29 12:57 의견 0
크래프톤이 개발 중인 신작 '썬더 티어원'. [자료=크래프톤]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크래프톤의 썬더 개발 본부에서 개발 중인 ‘썬더 티어원(Thunder Tier One)’이 게임플레이 프리뷰 브라보(Gameplay Preview Bravo)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썬더 티어원’은 1990년대 초반을 배경으로 한 탑다운 슈팅(Top-down shooting) 장르의 PC 게임이다. 이용자가 1급 요원이 돼 특수 작전 부대를 이끌고 가상의 동유럽 국가 살로비아(Salobia)에서 테러리스트 집단에 맞서 싸우는 설정이다.

스팀(Steam)에서 진행되는 ‘게임플레이 프리뷰 브라보’는 CBT(Closed Beta Test) 전 단계로, 아직 개발 중인 ‘썬더 티어원’에 대한 다양한 피드백을 받기 위해 진행된다.

이번 프리뷰에서는 기존의 싱글, 멀티플레이 모드 외에 신규 게임 모드 2종(Exfil, Domination)과 캠페인 미션 3종(Silver Dew, Cold Stone, Blue Typhoon)을 새롭게 시도해 볼 수 있다. 게임플레이 프리뷰 브라보는 7월 29일 오후 6시부터 8월 2일 오전 1시(한국 시간)까지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썬더 티어원’ 공식 스팀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탑다운 전략 슈팅 게임은 매니아층의 이용자들이 즐겨 하는 장르지만, 크래프톤과 독립 스튜디오들은 장르와 플랫폼에 국한되지 않고 작지만 의미 있는 도전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