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2분기 실적 시장 기대치 하회할 듯”..목표주가 유지-NH투자

권준호 기자 승인 2021.06.24 08:00 의견 0
X
아모레퍼시픽의 목표주가 및 가격변동 추이 [자료=NH투자증권]

[한국정경신문=권준호 기자] NH투자증권이 아모레퍼시픽의 마케팅 비용 집행 확대로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것으로 전망하며 목표주가를 35만원으로 유지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조미진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아모레퍼시픽의 2분기 실적은 높아진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것”이라며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3% 증가한 1조1861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185.7% 증가한 1007억원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아모레퍼시픽이 자회사인 이니스프리 점포 축소를 만회하기 위해 상당한 온라인 마케팅 비를 집행한 것이 2분기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NH투자증권은 아모레퍼시픽 화장품에 대한 중국 수요 증가와 성공적인 국내 온라인 채널 전환을 바탕으로 아모레퍼시픽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조 연구원은 “언론에서 발표된 바에 따르면 ‘중국 618 쇼핑 페스티벌’에서 설화수의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며 “국내 온라인 채널의 판매 증가가 지속되고 있다는 점도 호재”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