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 화장품 업황의 회복으로 2분기 실적 기대치 상향"-유안타

권준호 기자 승인 2021.06.18 08:04 의견 0
연우의 목표주가 및 가격변동 추이 [자료=유안타증권]

[한국정경신문=권준호 기자] 유안타증권은 연우가 국내외 화장품 업황의 회복으로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상향할 것으로 예상하며 목표주가를 기존 3만8000원으로 유지했다. 투자의견도 ‘매수’를 유지했다.

박은정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2분기부터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상승함에 따라 외부 활동이 확대되고 화장품 소비가 증가해 화장품 업황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며 “연우의 경우 2분기 국내외 실적이 모두 좋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연우는 화장품 포장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다. 유안타증권이 예상한 연우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한 763억원, 영업이익은 95% 증가한 91억원이었다.

박 연구원은 “연우의 국내매출과 해외 수출부문 매출이 모두 증가할 것”이라며 “특히 핵심 고객사향 물량은 전년 동기 대비 70% 성장한 29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유안타증권은 오늘 열리는 중국 최대 쇼핑 페스티벌인 ‘6·18 쇼핑축제’에도 주목했다.

박 연구원은 “오늘 열리는 중국 쇼핑축제에 물량이 매출로 반영됨에 따라 고객사향 매출이 역사상 최대액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갈수록 백신 접종률은 더 높아지기 때문에 내년에도 이러한 추세는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예측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