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관련주, 테슬라 매입 들썩..우리기술투자 비덴크 위지트 DSC SBI 등

김지연 기자 승인 2021.02.09 07:40 | 최종 수정 2021.02.09 07:44 의견 0
비트코인 이미지. [자료=픽사베이]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비트코인 관련주에 이목이 쏠린다.

테슬라가 비트코인 15억달러(약 1조 7000억원)를 매입하면서 투자자들의 시선이 비트코인으로 쏠리고 있는 것이다.

테슬라는 8일(현지시간)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공시된 보고서를 통해 "올해 1월 추가 다각화와 현금 수익 극대화를 위한 더 많은 융통성을 제공해줄 투자 정책 업데이트를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회사 측은 향후 자산의 일부를 디지털 자산에 더 투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테슬라는 또 "가까운 미래에 우리 제품을 위한 결제 수단으로 비트코인을 용인하기 시작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비트코인을 받고 자사 전기차를 팔 예정이라고 밝혔다.

테슬라의 이런 움직임은 유명 기업이 비트코인을 받아들이는 최신 사례로 상당한 파급력을 발휘할 것으로 관측된다.

웨드부시증권의 댄 아이브스 애널리스트는 "전 세계 기업들에 파급효과를 미칠 것"이라면서 "거래 측면에서 비트코인 사용에 관해 잠재적인 '게임체인저'가 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업계에서 비트코인 관련주로는 비덴크, 우리기술투자,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 등이 관련주로 거론된다. 해당 종목들은 가상화폐 거래소 지분을 보유하거나 운영 중이고 비트코인 이슈에 따라 주가변동을 보인 바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