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방법 "해킹 위험 올해부터 스스로 즉시 제거"

김지연 기자 승인 2021.01.05 08:14 | 최종 수정 2021.01.05 08:27 의견 0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에 이목이 쏠린다.

5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가 급상승 검색어 키워드로 등장하고 있다.

올해부터 어도비의 플래시 지원 종료로 플래시 플레이어를 사용자 스스로 삭제해야 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삭제 방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실시간 SNS을 통해 알려지고 있는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MS윈도우를 이용하고 있다면 시작메뉴(윈도우 9에서는 시작 화면)의 검색창에 프로그램 및 기능을 검색한다. 이후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목록에서 플래시 플레이어 프로그램을 찾아 더블클릭 후 팝업 대화창을 통해 삭제한다.

윈도우 11의 경우 간단하게 인터넷 화면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통해 삭제한다. 추가 기능 관리를 클릭하면 별도 팝업 창을 확인할 수 있고 팝업 창 내 'shockwave flash object' 위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활용해 사용 안함을 선택한다.

구글 크롭 이용시 브라우저 주소 줄에 'chrome://plugins'를 입력하고 플러그인 대화창 내용 중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위치에서 사용 중지를 클릭한다. 크롭이 업데이트로 플러그인 사이트가 사라졌다면 설정-사이트 설정에서 차단할 수 있다.

애플의 사파리는 메뉴 바에서 Safari-Preference-Security 순으로 이동하고 plug-in Settings를 클릭한다. 바뀐 화면에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앞에 있는 선택 박스 클릭을 통해 사용해제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어도비 공식 홈페이지에서 언인스톨 설치,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서도 삭제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