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굴 부담 줄였다..캐셔레스트, ‘비트코인HD’ 22일 상장

장원주 기자 승인 2019.08.23 09:49 의견 0
캐셔레스트가 채굴 과정에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활용해 전력 소모를 줄이고 채굴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춘 암호화폐 비트코인HD(BHD)를 22일 상장했다. (자료=캐셔레스트)


[한국정경신문=장원주 기자]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는 비트코인HD의 가상화폐 BHD를 지난 22일 자사 원화마켓에 성공적으로 상장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에어드랍 이벤트도 진행한다.

BHD는 CPoC(조건부 용량 증명)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가상화폐로 채굴 과정에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활용해 전력 소모를 줄이고 채굴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일부 채굴업자의 독점, 연산력 중앙화, 에너지 자원 소모 등 기존 비트코인 채굴의 단점을 개선하고 보다 많은 사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블록 사이즈는 8MB(메가바이트)로 1MB인 비트코인보다 크고 블록 생성 시간은 5분으로 비트코인의 절반이다. 반감기는 4년, 총발행량은 2100만개로 비트코인과 동일하다.

캐셔레스트는 BHD의 상장을 기념해 이벤트도 마련했다. 본인 인증을 완료한 후 BHD 지갑 주소로 5BHD 이상을 입금한 고객 선착순 29명에게 5BHD씩 제공한다. 개인지갑 입금 시간을 기준으로 선정하며 1인 1계정에 한해 지급한다.

또한 BHD 트레이딩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BHD 누적 거래금액 상위 5명을 선정해 550BHD를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 누적 거래금액은 매수와 매도를 합산한 총금액을 말한다. 메일 인증까지 완료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BHD 상장 기념 이벤트는 오는 9월 5일 오후 11시59분59초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캐셔레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캐셔레스트 박원준 대표는 “BHD는 채굴에 대한 부담을 줄여 탈중앙화된 가상화폐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탈중앙화 가치에 충실한 가상화폐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